UPDATED. 2021-09-25 22:27 (토)
UNOPS, 조달전시회·컨퍼런스 9월 부산 벡스코서 개최
상태바
UNOPS, 조달전시회·컨퍼런스 9월 부산 벡스코서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8.18 14: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S&P/AJC-AEPSE2021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유엔프로젝트조달기구 UNOPS가 주최하는 행사인 ‘STS&P | AJC-AEPSE2021’가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UNOPS는 UN 산하기구 중 프로젝트 조달 기구로 국제연합 및 협력 기관들에게 프로젝트 관리, 물품조달 및 공급망 관리, 인적자원 관리, 재정 관리의 전문인력 및 지식을 제공한다. 매년 1000여 건의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으며, 영향력 있는 스타트업을 지원하여 글로벌 혁신 생태계의 엔진을 만들기 위하여 전 세계에 글로벌혁신센터(GIC)를 만들고 있다.

STS&P 조직위원회는 본 행사에 유엔조달본부(UNPD),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글로벌마켓플레이스(UNGM),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범미보건기구(PAHO),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유엔세계식량계획(WFP),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유엔환경계획(UNEP),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등 20여 개 UN 산하 국제기구의 주요 인사들을 초청하여 민간기업과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한 국가 간의 협력을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빈곤 국가의 경제적 발전을 돕기 위해 설립된 다자개발은행(MDB)인 세계은행(World Bank), 미주개발은행(IDB), 아시아개발은행(AD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아프리카개발은행(AFDB)의 주요 책임자들을 초청하여 국내외 유망 기업들과의 연결을 준비하고 있다.

STS&P | AJC-AEPSE2021 국제행사는 다음과 같은 목표로 진행된다.

▲UN총회에서 채택한 2030 지속발전가능 의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이행하여 경제, 사회, 환경 등 범국가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목표를 둔다. 
▲ 글로벌 이슈를 해결하는 데 있어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 우수 기술력과 제품의 홍보 판로를 구축하고 지속적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글로벌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 민간기업, NGO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기존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한다.

STS&P | AJC-AEPSE2021 국제행사는 다양한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교육, 헬스케어, 에너지, 지속가능도시, 환경 등 SDGs에 기반을 둔 사업체의 기술 및 상품에 대한 200여 개의 전시부스를 개설한다. 기업, 단체의 기술, 제품 및 서비스를 유엔 기구 관계자 및 해외 바이어에게 소개하는 상담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 UNOPS와의 1:1 비즈니스 상담(기술이전, 수출입 상담회, 조달시장 진출 상담회, 참가업체 설명회)을 진행한다.
▲ 경제, 환경, 기술,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SDGs 기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지속발전 가능한 아이디어와 기술 창업을 장려하여 경제, 환경, 기술, 사회적인 창업 아이템, 글로벌 스마트 기술에 관련된 창업 아이템을 선발 및 지원한다. UN조달기업을 육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 UN 조달 사업설명회 및 기후, 환경 등 여러 분야를 다루는 국제 포럼 및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전 세계 기업이 모색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산업경제 방향성과 기업인이 가져야 할 인류사회 공헌의 의미도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
▲ ‘블록체인기술을 통한 산업 성장 기대와 세계금융시장에서 바라본 블록체인’을 주제로 UN, 다자개발은행, 대한민국 정부, 부산시,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이 대한민국 블록체인 특구 부산시와의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 영어에 능통한 120여 명의 청소년이 UN SDGs 청소년 실천 회의를 사전에 진행한 후, 그 결과를 발표한다. 또한, 이들은 유럽, 미국 등 13개국의 세계 지도자들과의 화상회의를 통해 국제 e스포츠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해 논의한다.

STS&P 행사는 전 세계 기업인들을 위한 UN 조달시장(24조) 참여와 수출, 무역의 온·오프라인 상담 및 판매능력을 가진 바이어, SNS셀러와의 실질적인 경제협력과 전 세계 홍보라인을 통해 지속성장, 발전하기 위한 국제행사이다. 

800만 재외동포 중소기업 및 전 세계 기업이 UN 조달에 참여할 기회와 수출 상담 및 판매 팔로워를 가진 SNS를 통한 전자상거래 판매를 계획하여, 세계 기업인 대상의 네트워크와 실질적인 온·오프라인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전체 홍보라인도 KBS 보도 및 국내 100여 개 언론 보도망과 폭스 및 ABC 등 20여 개국 500여 개 언론사 보도, 20개국 방송 송출, 뉴욕 타임스퀘어 로이터 옥외전광판, 국내 강남 옥외전광판, 지하철 역사 광고, TV CF, 현장 중계방송, 라이브 커머스 등 글로벌 마케팅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그동안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온 시상식 '인터내셔널 리더 어워드' (대한민국자랑스러운한국인대상/아시아인물대상/국제환경인물대상)도 행사일정에 포함되어 SNS기자연합회, 국제청년환경연합회, 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 IEC(국제E스포츠위원회), STS&P조직위원회가 공동 주관한다. 

UN, 정부 기관 및 국회 명의의 공신력 있는 시상으로 각 분야의 사회공헌과 발전에 기여하고 공공 이익에 큰 영향을 끼친 인물과 기업을 각 부문별로 수상할 예정이다. 이미 본 어워드(주최: (사)SNS기자연합회)를 통해 국내외 정관계 정치인에서부터 경제인, 예술·문화인들이 수상한 바 있다.

STS&P 행사는 (사)SNS기자연합회, Smart I&D, (사)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 (사)한국 G-PASS기업 수출진흥협회 등이 주관하고,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 (재)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 IEC(국제E스포츠위원회), KBS사회봉사단, AIS왕홍연맹 등이 지원한다.

행사 관계자는 “STS&P 행사를 통한 글로벌 UN 조달 플랫폼에 참여하여 지속 가능한 기술 기업의 글로벌화 및 시장 진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지속적으로 각 국가 간의 균형발전과 스마트 기술 및 글로벌 기업 성장을 위한 UN과의 연결을 통한 금융지원외 수출 관련한 다양한 유통망을 개척하고 지원할 수 있는 컨벤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해외분야별 VIP 및 글로벌 기업들이 함께 참여하여 국내기업 및 행정기관들과도 실질적인 소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