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클라우드브릭, 내달부터 클레이(KLAY) 결제 지원 
상태바
클라우드브릭, 내달부터 클레이(KLAY) 결제 지원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8.17 1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클라우드보안 전문기업 클라우드브릭은 KLAY로 스타벅스를 비롯한 주요 프랜차이즈 카페, 편의점, 치킨, 베이커리 상점의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9월 중에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사용자는 클라우드브릭 자사 블록체인 보안앱인 Cryptobric앱을 통해 주요 프랜차이즈 상품들의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으며 KLAY와 CLBK를 지불수단으로 쓸 수 있다.

관계자는 "향후 클레이튼에 기반한 KCT 토큰들과  Klaytn 기반 DeFi 플랫폼인 KLAYswap에 예치되어 있는 K브릿지 자산들도 별도의 검토를 거쳐 지불수단에 추가해 클레이튼과 이종체인을 연결하는 오르빗 브릿지를 통해 클레이튼기반으로 토큰화된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erc-20 토큰들까지 활용할 수 있는 범용 결제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라우드브릭은 이에 대한 준비 작업으로  2020년 말 Cryptobric내에서  카카오톡 디지털 자산 지갑인  Klip의 디지털 자산을 보내고 받을 수 있도록 App2App방식을 통해 최초로 Klip과 연동을 완료하였다.

정태준 클라우드브릭 대표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은 온체인에서의 높은 전송 수수료 및 최종 컨펌까지의 긴 시간 때문에 오프라인 상점 결제에 적합하지 않다. KLAY는 위 두가지 문제에 대해서 이미 대응이 되어 있고 Klip이 쉬운 사용성과 대중성 또한 확보되어 있어 오프라인 상점에서의 소액결제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최적의 디지털 자산이다. 향후 KLAYswap DeFi 자산의 결제 지원을 통해 실물경제 생태계와 연결할 수 있는 순환고리를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