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블록체인 전문가 수요 및 연봉 증가해
상태바
블록체인 전문가 수요 및 연봉 증가해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3.07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대중 수용 머지않았다
블록체인 전문가에 대한 수요와 연봉이 증가하고 있다. 사진출처: 크립토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블록체인은 변동성과 리스크로 둘러싸여 있는 산업이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 수용이 머지않았다는 사실은 자명한 사실이다. 블록체인 산업을 둘러싼 관심 증가로 관련 산업 내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덩달아 증가했다. 관련 산업 내 구직 기회 및 연봉도 증가한 것은 두말 할 나위없다.

또한 블록체인 산업 내 장기적인 성장이 기대되면서 직업 보안도 확보됐다고 할 수 있다. 링크드인(LinkedIn)에 의하면 블록체인 엔지니어는 2018년 미국 내 발 빠르게 부상하고 있는 직업군 중 하나이다. 전문 소셜 미디어 사이트 링크드인에 의하면 블록체인 엔지니어에 대한 수요는 지난 12개월 동안 3,300 % 증가했다. 이더리움 및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 프로그램 언어 솔리디티(Solidity)에 대한 수요는 그 중 눈에 띠게 증가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블록체인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다양한 회사 및 기관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다. 기술회사들과 암호화폐 개발 팀 그리고 정부 기관들은 블록체인 엔지니어들을 대거 고용하고 있으며 금융, 교통 그리고 저널리즘 등과 같은 직업군에서도 수요는 급증하고 있다. 간단히 말해 분산된 렛저 기술은 포괄적인 영향력을 가져서 실제 모든 고용 부문은 어느 정도 블록체인 지식을 겸비한 지원자들을 우대하게 될 것이다.

블록체인 산업 종사자들은 전문 지식 관련 꽤 넉넉한 연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NBC 연구에 의하면 미국 블록체인 엔지니어들은 평균 150,000 달러에서 175,000 달러의 연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블록체인 산업 내 연봉을 수치화 하는 것은 수많은 이유로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수요는 지난 몇 달 간 증가했으며 연봉도 증가했다는 뜻이 된다. 또한 블록체인 산업 종사자들은 암호화폐로 임금을 지불받으며 이에 연봉을 수치화 하는 것이 다소 어려운 것이다.?

기술 종사자들의 부족으로 개발 팀에게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또한 이 때문에 다양한 플랫폼의 성공과 실패에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개발 팀들은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개발의 초기 시기와는 달리 봉사자들에 의존하고 있는 개발 팀들은 성장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 가만해 시가 총액과 코인 가치가 반등한다면 개발 팀의 연봉도 급등할 것이라는 사실은 불 보듯 뻔하다.?

블록체인 산업 내 활발한 고용 시장으로 인해 학계에서도 앞 다투어 블록체인 프로그램과 강좌를 열고 있다. 블록체인은 컴퓨터 공학 교육에 있어서 기준이 될 것이다. 또한 블록체인 관련 교육과 졸업증은 향후 몇 년 안에 일반화 될 것이다.

블록체인 전문가들의 고용 성장이 급증한 점은 많은 암호화폐 플랫폼들에게 어려운 시기를 겪었던 때에 희망이 됐다. 암호화폐 가치가 하락했지만 이 시스템 내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은 향후 살아남을 것이다. 전문가에 대한 수요 급증은 분산된 렛저 기술이 주류가 되기 위해 한걸음 나아갔다는 뜻이 되며 대중 수용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뜻이 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