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레딧(Reddit)에 대한 중국의 대답으로 암호화폐 토큰 개시
상태바
레딧(Reddit)에 대한 중국의 대답으로 암호화폐 토큰 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26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 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인기 있는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 중 하나는 감소하는 사용자들의 활동을 증가시키기 위한 명백한 시도의 일환으로 자체 암호화폐 토큰을 출시하고 있다.

1999 년에 설립된 인터넷 포럼인 티안야 클럽(Tianya Club)은 수요일에 독창적인 콘텐츠 기고와 커뮤니티 활동 참여에 대한 보상 방법으로서 8 월 8 일 블록 체인 기반의 티안야 토큰(Tianyan Token) (TYT)을 출시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것은 또한 교환 및 지불 수단으로도 사용될 것이다.

?

티안야는 상한선으로 90억 개의 토큰을 만들 예정으로 총 20 퍼센트는 운영 팀을 위해 따로 떼어둘 것인 반면, 나머지 80 퍼센트는 커뮤니티 멤버들에게 배포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티안야는 그것의 블록 체인이 어떤 플랫폼에 만들어질지 공개하지 않았으며, 티안야 토큰(TYT)이 그 뒤에 제 3 거래소들에서 거래 될 수 있는지 또는 그 가치가 어떻게 결정될 것인지에 대해 명확하지 않다.


오늘의 출시는 또한 중국이 블록체인 관련 토큰에 대하여 회사들이 중국인 거주자들에게 요청하지 못하도록 명시적으로 금지한 단지 몇 달 후인 2017년 말에 이 회사가 출시했던 비 블록체인 토큰인 티안야 다이아몬드를 부양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발표에 따르면 일정한 양의 티안야 다이아몬드를 보유한 사용자 만이 스레드를 완화하는 것와 같은 특정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TYT 토큰을 받을 수 있다.

티안야 다이아몬드는 12 월에 주로 수집품 및 선물용으로 발행된 유틸리티 토큰으로 공개되었고, 회사는 "앞으로 더 많은 사용 케이스"를 약속했다. 상한선 9 억 개를 가진 티안야 다이아몬드는 위챗(WeChat)에서 중국 위안을 사용하여 구입할 수 있다.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공하여 TYT를 받기를 희망하는 사용자의 경우, 그 보상의 총액은 TYT를 보유한 다른 사용자로부터 받은 투표 수에 달려 있다.

이 움직임은 인기가 감소하면서 이익이 감소한 후 그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려는 인터넷 포럼에 의한 시도인 것으로 보인다.

?

데이터 트래픽 사이트인 알렉사(Alexa)에 따르면 티안야 클럽의 사이트 순위는 2015 년 중국에서 11 번째로 많이 방문한 웹 사이트에서 현재 24 번째로 떨어졌다. 이것은 검색 대기업 바이두(Baidu)의 경쟁 서비스인 바이두 티에바(Baidu Tieba)를 비롯한 다른 소셜 네트워크와의 경쟁으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

?

# 레딧(Reddit), 바이두 티에바(Baidu Tieba), 중국, 티안야, 위챗(WeChat), 토큰, 암호화폐, 블록체인, 소셜 네트워크

?

이정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