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글로벌 블록체인 연사 '한 자리'… UDC 2021 2차 연사 라인업 공개
상태바
글로벌 블록체인 연사 '한 자리'… UDC 2021 2차 연사 라인업 공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8.09 13: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두나무)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축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 2021’의 2차 연사 라인업과 프로그램을 9일 공개했다. 두나무의 송치형 의장은 2년 만에 UDC 오프닝 연사로 나서 눈길을 끈다. 

UDC 2021은 오는 9월 1일과 2일, 양일에 걸쳐 ‘Welcome to the Blockchain World(블록체인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주제로 온라인에서 무료 개최된다. 지난 달 공개된 10명의 1차 연사 라인업에 이어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 7명이 합류해 17명의 초호화 연사진이 확정됐다. NFT(Non Fungible Token), 디파이(De-Fi),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페이먼트(Payment), 엔터프라이즈 솔루션(Enterprise Solutions) 등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루는 6개의 주제로 오직 UDC에서만 볼 수 있는 풍부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번에 공개된 UDC 2021 2차 연사 라인업에는 세계 최대 카드사이자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비자(Visa)의 ▲카이 셰필드 부사장 겸 크립토 부문 책임자, 차세대 분산형 알고리즘 ‘해시그래프’를 개발한 헤더라 해시그래프의 ▲리먼 베어드 수석과학자 겸 공동설립자, 비트코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네트워크로 잘 알려진 스택스의 ▲무니브 알리 공동설립자, 최초의 블록체인 비디오 스트리밍 프로젝트 세타를 운영하는 세타 랩스의 ▲웨스 레빗 전략총괄, 알고랜드의 ▲라이언 폭스 디벨로퍼 애드보케이트,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의 ▲송치형 의장과 ▲이석우 대표가 이름을 올렸다. 

2년 만에 연사로 나선 두나무 송치형 의장은 첫째 날인 9월 1일, 오프닝 키 노트로 UDC 2021의 막을 올린다. 이어 스카이 마비스의 제프리 저린 공동 설립자와 ㈜서울옥션블루의 이정봉 대표, 세타 랩스의 웨스 레빗 전략총괄, 더 샌드박스의 세바스찬 보르제가 연사로 나서 NFT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공유할 예정이다. 람다256의 박재현 대표와 테조스 재단의 아서 브라이트만 이사회 임원이 밝히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산업의 현재와 비전, 커니코리아(유) 진창호 상무의 CBDC 관련 강연도 UDC 2021의 첫 날 만나볼 수 있다.

둘째 날인 9월 2일에는 비자의 카이 셰필드 부사장 겸 크립토 부문 책임자가 페이먼트를 주제로 기조 연설을 펼친다. 알고랜드의 라이언 폭스 디벨로퍼 애드보케이트, 스택스의 무니브 알리 공동설립자, 솔라나 랩스의 애나톨리 야코벤코 대표가 스마트 컨트랙트를 중심으로 블록체인의 폭넓은 확장에 대해 이야기한다. 넴의 크리스티-리 민핸 최고기술경영자, ㈜온더의 정순형 대표, 쿼크체인의 치 조우 대표 겸 설립자는 디파이를 주제로 발표하고,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주제로 한 헤더라 해시그래프의 리먼 베어드 수석과학자 겸 공동설립자의 강연 또한 이어진다. 두나무의 이석우 대표는 클로징 스테이지를 맡아 이틀 간 이어진 UDC 2021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두나무 관계자는 “세상의 변화를 이끄는 각 분야 최고의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UDC 2021에 모실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시대를 선도하는 리더들의 폭 넓은 시각을 배우고, 이미 일상 깊숙이 파고든 블록체인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UDC는 두나무가 2018년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세계 최초 ‘개발자 중심’의 블록체인 컨퍼런스로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지식 공유와 자유 토론, 네트워킹이 이뤄지는 거대한 축제의 장이다. 지난 3년 간 600개 이상의 기업, 7000명 이상의 참석자가 함께했고 UDC 영상 조회수는 총 25만 회에 달한다.

4회째인 UDC 2021은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UDC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온라인 개최되며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오는 18일까지, UDC 2021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