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5 22:27 (토)
[인터뷰] 언택트 시대, 스타들의 새 돌파구 '스타마리오'
상태바
[인터뷰] 언택트 시대, 스타들의 새 돌파구 '스타마리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8.05 1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마리오 곽승준 대표

[인터뷰_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라이브 방송 미디어 매체 스타마리오는 어떤 회사인가? 플랫폼의 구조에 대해 설명 부탁드린다

코로나로 언택트 세상이 도래함에 따라 연예인들의 주 수입원인 공연과 행사 등 오프라인에서 할 수 있는 수익 활동과 팬들과의 만남이 줄어들었다. 스타마리오는 이 상황에서 스타와 팬들의 답답함을 동시에 해결해 주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이다. 동시에 스타가 방송하는 동안 발생하는 수익금의 일부를 스타와 그 팬들이 지정하는 공공단체에 기부하여 불우한 이웃을 도와주는 구조를 구축한 플랫폼이다. 

◆기존 시장의 실시간 방송 플랫폼 유튜브와 스타마리오의 차이점은?

첫째, 스타마리오에서 일반인들은 방송을 할 수 없다. 오로지 연예인들만 방송을 할 수 있으며 스타마리오에 회원가입을 하여 신청하면 내부 검토 후 연예인들에게 아이디를 부여한다. 

둘째, 전 세계 스타마리오 유저들은 각국 연예인들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실시간으로 연예인들과 소통을 할 수 있다. 녹화 방송이 아닌 대부분 방송은 라이브로 이루어 지기 때문이다.

◆SMC코인의 플랫폼 내 역할은 무엇인가?

국내 팬들은 카드 결제, 핸드폰 소액결제 등과 같은 방법으로 포인트를 환전하여 스타들에게 선물할 수 있지만, 해외 팬들은 과금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복잡하여 코인을 개발했다. 해외 팬들이 SMC코인을 구매하여 스타마리오로 송금하면 포인트로 환전된다. SMC코인은 해외에 있는 팬들이 과금을 하여 자신들이 좋아하는 연예인들에게 후원, 즉 선물과 방송 시청을 위한 입장료를 지불할 때 사용된다.

◆수입원이 없거나 소외된 연예인들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취지가 좋아보이는데, 스타마리오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우리 사회에는 많은 소외계층이 존재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많다. 스타마리오는 이러한 이웃들에게 수익금을 꾸준히 기부하여 그분들에게 작은 손길을 전할 것이다. 또한, 한류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면서 외국인들의 한국 연예인들에 대한 관심도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 스타마리오는 이러한 기회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 잠재력이 풍부한 연예인들에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본인들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한국의 인지도와 한류의 인지도를 꾸준히 높이는 데 힘쓸 것이다.

◆연예인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스타들과 팬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국내 팬들뿐만 아닌 해외 팬들도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방송국을 만들어 연예인들에겐 기존에 존재하던 팬덤에 더하여 해외의 새로운 팬들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국내 팬들은 국내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해외에 유능한 아티스트의 재능을 볼 수 있어 여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진행 중이거나 추진 계획 중인 프로젝트가 있는가

디지파이넥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국내외 거래소에 SMC코인을 상장할 계획이다. 해외에도 스타마리오 서버를 만들어 각국의 잠재력 있고 재능 있는 연예인들이나 아티스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해외에 있는 스타와 팬들도 자유롭게 스타마리오를 이용하게 할 계획이다.

◆월간 블록체인투데이 독자에게 강조하고 싶은 말
블록체인투데이 독자님들도 저희 SMC코인을 구매하여 플랫폼에서 여러 컨텐츠들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사용처가 확실히 존재하는 SMC코인,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