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2주 만에 '탐욕 지수'로 돌아섰다
상태바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2주 만에 '탐욕 지수'로 돌아섰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8.02 17: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비트코인 공포 및 탐욕 지수가 12주 만에 처음으로 탐욕 상태에 접어들었다.

1일(현지 시각) 크립토포테이토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에 대한 커뮤니티의 일반적 감정을 추적하는 비트코인 공포와 탐욕 지수(Bitcoin fear and greed index)가 근 3개월 만에 탐욕 상태에 접어들었다. 이는 지난 몇 주 동안 비트코인의 가격이 10,000달러 이상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공포와 탐욕 지수는 비트코인 및 기타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일반적인 감정을 결정하기 위해 가상화폐 커뮤니티 내에서 여러 측면을 따르는 인기 지표이다. 좀 더 정확하게는 설문 조사, 소셜 미디어 의견, 변동성 및 볼륨 등이 비트코인 공포와 탐욕 지수의 요인이다.

최종 결과는 극도의 두려움을 의미하는 0에서 극도의 탐욕을 의미하는 100까지 다양하다. 지수 팀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은 사람들이 상승할 때 욕심을 부리는 경향이 있어 포모 증후군이 발생하거나 빨간 숫자를 볼 때 종종 비합리적인 반응으로 코인을 판매하는 경향이 있어서 매우 감정적"이라고 밝혔다.

몇 달 동안 비트코인 지표는 공포와 극도의 공포에 휩싸였었다. 실제로 비트코인은 60,000달러 가격에서 급락하기 시작한 5월 12일 이후로 하락세를 보였다.

하지만 최근 이 분야의 발전은 대중의 감정을 바꾸어 놓았다. 그 결과, 지수는 10(극단적 공포)까지 여러 차례 급락한 뒤 거의 3개월 만에 처음으로 60(탐욕)에 올랐다.

앞서 언급한 요인들과 별개로, 공포와 탐욕 지수는 비트코인의 가격과 가장 관련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따라서, 지금 공포의 영역을 벗어나 탐욕으로 들어가는 것은 최근의 가격 상승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결국 비트코인은 2주 전에 29,000달러라는 수개월 최저치로 떨어졌다. 예상대로 지수는 10(극도의 공포)이 되었다. 커뮤니티는 더 많은 것을 기대했지만 자산의 가격은 일반적으로 그러하듯이 반대 방향으로 움직였다.

며칠 만에 30,000달러를 되찾았고, 다시 상승세를 시작했으며 40,000달러를 넘어섰다. 앞서 보도된 바와 같이 비트코인은 10주 최고가인 42,500달러를 돌파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