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영화 융자 플랫폼 모굴프로덕션, 영화 제작 투표 첫 추진
상태바
영화 융자 플랫폼 모굴프로덕션, 영화 제작 투표 첫 추진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7.23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탈중앙화 영화 융자 및 영화 NFT플랫폼 모굴 프로덕션(Mogul Productions)이 플랫폼 최초의 영화 투표 시스템을 22일 정식 발표했다. 플랫폼 고객들이 3개의 영화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영화프로젝트를 선택하여 투표하면 우승한 영화가 Mogul Productions의 투자를 받아 영화제작에 들어가게 된다. 

영화 제작 후보 세편은 Mogul Productions 플랫폼에서 홍보 및 전시를 하게 될 예정이다. STARS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는 공식 사이트에서 출전영화 3편에 대한 정보를 조회하고, 홍보기간이 끝난 뒤 마음에 드는 영화를 위해 투표할 수 있다.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영화는 ’Bonded’의 뒤를 이어 Mogul Productions의 두번째 영화 제작의 주인공이 된다. 

투표는 2021년 8월 5일부터 19일까지 Mogul Productions의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이는 유사이래 최초의 블록체인기술 기반 탈중앙화 할리우드 영화융자이다. 영화 선택에 있어 탈중앙화방식을 사용하여 권력을 팬들에게 부여한다. 블록체인기술을 기반한 투표방식은 안전하고 투명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화제작자와 업계종사자들에게 더욱 공평하고 창의적인 환경을 마련한다.  이는 기존 영화산업과 블록체인 기술이 융합하는 이정표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이 전에 진행된 영화각본 초기 선정에 있어 Mogul Productions은 500건 이상의 영화를 받았으며 전문가의 선택으로 최종 3건의 영화가 최종선정되었다. 최종우승 영화는 50%의 영화융자뿐만 아니라  Mogul Productions의 자원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그중에는 영화배우, 경험이 풍부한 감독과 제작자, 홍보 및 발행 등이 있다. 

선정된 세편의 영화정보는 my.mogulproductio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마지막 역》(Phillip B. Goldfine,Keoni Waxman)
내용소개: 은퇴한 마피아 킬러가 기차역에서 자신의 킬러 활동에 종지부를 지으려고 하던 찰나에 남편의 폭행에서 벗어나려하던 임산부를 구한다. 그의 남편은 마피아 보스인데 킬러는 마피아 보스로부터 이 임산부를 보호하고자 마음먹는다. 

◆《MR-9》(Asif Akbar,Binh Dang)
내용소개: MR-9는 신비한 과거를 갖고있은 간첩이다. 그는 엘리트 글로벌 특수부대와 함께 시간과 싸워 방글라데시 세계평화포럼기간에 테러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한다. 

◆《Devilreaux》 (Thomas Churchill)
내용소개: 드윌로와 그의 가족들은 1800년대에 불공평한 이유로 잔인하게 살해된다. 그들의 저주호 인해 그들을 살해한 사람들은 복수의 저주를 받는데 수백년 후인 지금 사정을 알리없는 청년들이 드윌로를 부활하게 하는데  이로인해 드윌로는 다시한번 세상을 향한 복수를 꾀한다. 

Mogul플랫폼에서 선보인 모든 영화프로젝트는 유일한 NFT로 형성될 것이다. 그리고 투표의 일환으로 투표대상인 영화와 관련하여 배우, 협력사와 같은 더욱 많은 내용들을 공개해 팬들의 영화에 대한 이해를 도와 투표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STARS를 보유한 투표 참여자들은 영화 결책의 모든 부분에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ogul 영화의 50%의 이윤을 얻을 수 있다. 이는 영화역사상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과 NFT, DeFi를 골부한 사례이며 영화의 결책권을 팬에게 돌려준 사례이다. 

Mogul의 영화융자 공동의장 Gorav Seth은 ‘영화전시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지도하고 심사하고 있으며 STARS의 보유자들이 충분한 고민과 비교를 통해 최고의 영화를 선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또 ‘출선영화의 전시를 다각적으로 하여 배우의 영향력부터 영화의 스토리 그리고 주제표현력까지 전부 보여드릴 것이다’라고 말했다. 

Mogul의 영화융자 공동의장Paul Sparkes은 ‘수많은 영화에서 3편의 상업적 가능성이 가장 높은 영화를 선택했다’ 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STARS의 보유자들이 선택한 것은 그들이 좋아하는 영화일 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상업화해 성공할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되며 그들이 소중한 한표를 신중하게 행사하고 또 영화로 받을 수 있는 50%의 수익을 어떤 방식으로 사용할지도 결정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Mogul은 Mohit Ramchandani가 감독하고 각본을 쓴 영화 Bonded를 투자한 바가 있다. 이 영화는 후기제작에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 정식 상영될 것이다. 고객들은 Mogul사이트에 방뭉하여 영화 진척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그리고 금번 공개투표는 Mogul의 두번째 영화 자금융자이며 그 전의 사례보다 탈중앙화의 측면에서 더욱 발전되었고 영화의 주도권을 진정으로 팬들에게 부여했다. 

한편 Mogul Productions는 탈중앙화의 영화융자(DeFiFi) 및 NFT 플랫폼으로서 현재 50,000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공식사이트에서 한정적인 회원 Access Pass를 선보이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창작자와 영화 팬들 그리고 영화 융자측을 연결시켜 영화의 모든 과정에서 그들만의 목소리를 낼 수 있게 하여 영화의 질을 격상시키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과 코인 시스템을 사용하여 Mogul은 고객들을 장려하고 격려하여 참여하도록 하며 고객들은 STARS코인을 저당하는 것으로 투표하여 주요 정책결정의 모든 면에 참여할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