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터키 재무부 차관 "암호화폐 법안, 의회 제출 준비 완료"
상태바
터키 재무부 차관 "암호화폐 법안, 의회 제출 준비 완료"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7.20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서연 기자] 터키 재무부(Ministry of Treasury and Finance)가 터키 내 암호화 자산의 법적 프레임워크를 수립하기 위한 법안 초안이 준비되었다고 발표했다.

19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샤키르 에르칸 귈(Şakir Ercan Gül) 차관은 오는 10월 터키 입법부가 출범할 때 터키 의회(TBMM)에 암호화폐 법안이 발의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터키가 자유 유동적인 교환 체제를 사용 중이라는 점을 언급하며(리라화 가치는 외환시장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 "터키는 서유럽이나 미국과 유사하지만 더 강력한 암호화폐 자산 규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완성된 초안이 개인 투자자를 보호하고 자금 세탁을 방지하며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코인텔그래프 터키는 이번 법안에는 다양한 유형의 암호화 자산이 정의되며, 암호화폐 자산의 발행 및 배포, 거래 정책, 암호화폐 관리 서비스 조건도 명시된다고 보도했다.

터키 자본시장위원회(SPK)는 암호화폐 자산 회사를 감독하고 은행규제감독국(BDDK)이 암호화폐 업계 업체들을 감사할 예정이다. BDDK는 소비자 및 시장 무결성을 보호하기 위한 메커니즘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법안 초안에서는 암호화폐 비즈니스에 대한 최소 자본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를 준비하기 위한 적응 기간이 있다. 새로운 법적 프레임워크는 보안 허가 및 담보 제공과 같은 몇 가지 보호 조치를 취하게 된다.

터키 재무부는 올해 초 암호화폐 자산에 대해 방어적인 입장을 취했다. 그 후 재무부는 터키의 금융 규제 기관인 중앙은행, BDDK, SPK와 협력하여 터키에서 암호화폐를 위한 법적 프레임워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터키 중앙은행은 규제 준비의 일환으로 자국 내에서 결제 형태로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했다. 또한 결제 회사가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입출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금지했다. 터키 사용자들은 이제 은행 계좌에서 송금한 것을 이용하여 터키 리라화를 암호화폐 거래소에만 입금할 수 있다.

일부 현지 전문가들은 규제, 특히 세금에 있어서 우호적인 접근이 한국을 세계적인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시장으로 만들 것이라고 동의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