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9 13:35 (일)
HAPI, 어센덱스(AscendEX) 거래소 상장
상태바
HAPI, 어센덱스(AscendEX) 거래소 상장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7.19 1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종합상품군을 보유한 글로벌 암호화폐 금융 플랫폼 어센덱스(AscendEX)가 지난 15일 오후 1시(UTC)에 HAPI 토큰(HAPI) 등록을 발표했다.

2021년 Dona Mara라는 개발자가 출시한 HAPI는 도난당한 자금과 손상된 지갑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크로스 체인 스마트 계약 세트를 제공한다. 

HAPI는 신뢰할 수 없는 오라클을 생성하는 온체인 보안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DeFi) 영역의 사이버 보안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DeFi 제품에 포함된 일련의 크로스 체인 스마트 계약을 통해 사이버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다. HAPI는 분산되어 있다. HAPI DAO는 부정 행위(도난된 자금, 해킹된 지갑) 및 스마트 계약 감사와 관련된 데이터의 기본 데이터 공급자를 선택한다. 이더리움, 솔라나, 폴카도트 등 대표적인 블록체인 크로스체인 솔루션을 지원한다.

Oracle은 특정 스마트 계약이 감사될 때 알림을 생성하여 DeFi 프로젝트의 보안을 강화하고 재무적인것과 평판적 위험으로부터 해당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다. 

HAPI 토큰은 전송 가능한 가치 단위 역할을 하며, 프로토콜 사용자 간의 특정 기능, 유틸리티 및 일반적인 상호 통신의 하위 세트도 제공한다. 

언급할 가치가 있는 다양한 토큰 사용 사례가 있다. 첫 번째는 데이터 제출이다. 토큰의 이 기능은 잠재적인 해커 공격 또는 의심스러운 지갑 주소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토큰은 Oracle 결제에도 사용된다. 즉, 감사용 Security Oracle 데이터베이스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트랜잭션에는 Oracle에 대한 결제 수단 역할을 하는 HAPI가 필요하다. 또 유저들은 HAPI를 거버넌스 토큰으로 데이터 공급자를 선택해 프로젝트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다. 

또 통합신고센터에 DeFi 프로젝트 감사현황 제출 시 HAPI를 사용해 보안점검을 통과했다. 

프로토콜로서의 HAPI는 도난당한 자금과 손상된 지갑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해 DeFi 와 CEX 시장을 위한 새로운 사이버 보안 표준을 만드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HAPI 팀은 2021년 6월 초에 Solana가 공식적으로 개발한 Solana 기반 프로젝트용 IDO 플랫폼 BocaChica를 개발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