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비트클라우드 'CLOUT 토큰', 어센덱스 거래소 상장
상태바
비트클라우드 'CLOUT 토큰', 어센덱스 거래소 상장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7.15 17: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종합상품군을 보유한 글로벌 암호화폐 금융 플랫폼 어센덱스(AscendEX)가 7월 14일 오후 1시 UTC 비트클라우드 토큰(CLOUT) 상장을 발표했다.  

BitClout은 자체 맞춤형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된 최초의 소셜 네트워크이다. 이 새로운 유형의 소셜 네트워크는 모든 크레이터가 자신만의 토큰을 만들어 그들의 팔로워가 사고 팔 수 있게 한다. 

BitClout은 누군가의 평판과 영향력을 공유하는 토큰 기반 시장이다. 만약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인스타그램에 퍼진다면, 그들의 토큰은 가치를 인정받을 것이다. 인플루언서가 Twitter에서 부적절한 말을 하는 경우 토큰의 가치가 손상될 수 있다. 이론적으로, 크리에이터의 모든 공개 행동은 토큰의 가격을 변동의 대상이 되고, 그에 따라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다. 

비트클라우트의 초기 투자자인 숀 맥과이어 세쿼이아 파트너는 "비트클라우트는 암호화폐와 소셜미디어의 현주소를 파괴하는 요소이며 이제 막 시작한 것"이라며 "AscendEx의 BitClout 지원을 통해 전 세계가 $CLOUT을 거래하고 획기적으로 다른 유형의 소셜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소셜 캐피탈의 파트너인 Andy Artz는 "BitClout은 “개인이 자신이 만든 미디어를 소유하는 것이다. BitClout은 분산된 소셜 네트워크를 위한 개방형 프로토콜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디어를 위한 최초의 진정한 오픈 마켓플레이스를 만들기 위해 설계된 동전과 코드 집합체이다. AscendEX와 파트너 관계를 맺음으로써 BitClout만이 지속적인 성장이 아니라 제작자들도 계속 성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Distributed Global의 파트너인 Johnny Steindorf는 "BitClout은 120개 이상의 새로운 개발 프로젝트와 그 위에 구축되는 회사로 구성된 거대한 에코시스템을 끌어들였다. 또한 분산형 오픈 소스 및 크리에이터 중심 네트워크로서 선도적인 WEB3 소셜 네트워크 계층 1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오늘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제출된 게시물은 게시한 크레이터의 것이 아닌 기업의 것이다. 반면 BitClout는 회사가 없는 완전한 오픈 소스, 분산형 프로젝트로 토큰과 코드만 있다. 이는 모든 크레이터가 중개자 없이 팔로워와 직접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광고를 기반으로 하지 않는 새로운 참여와 수익 창출 방법을 가능하게 한다. BitClout의 아키텍처는 포스트, 프로필, 팔로워, 투기 기능 등과 같은 추가 기능과 복잡한 소셜 네트워크 데이터를 더 높은 처리량과 규모로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비트코인과 유사하다. 

비트클라우드 블록체인은 자체 암호화폐인 비트클라우드(CLOUT)를 보유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크리에이터 코인' 구매 등 플랫폼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바이 비트클라우드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앱의 내장된 분산형 '원자력 스왑' 메커니즘을 통해 비트클라우드 암호화폐를 비트코인으로 빠르게 살 수 있다. 유통되는 CLOUT 토큰 수는 비트코인의 절반 수준인 약 1080만 개로 제한돼 자연스레 부족해지고 있다. 

'diamondhands'로 알려진 익명의 BitClout 수석 크리에이터이자 설계자는 BitCloud 블럭체인을 만든 개발자 그룹의 일부로 인류의 지속적인 긍정적인 힘으로 경쟁과 혁신을 다시 인터넷에 가져올 수 있게 한다.

BitClout의 후원자에는 Sequoia, 소셜 캐피털, Andreessen Horowitz, TQ Ventures, Distributed Global Temasek, Arrington Capital, Long Journey Ventures, Ideo, Alexis Ohanian 등 유명한 암호화 블록 투자자들과 Capital, Coinlevase Vential Benturales, Sybil Capita, Pantera, PolyChain 및 Digital Currency Group 등이 포함되어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