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우즈넥스 거래소, 가상자산평가위원에 전주대 남완우 교수 선임
상태바
우즈넥스 거래소, 가상자산평가위원에 전주대 남완우 교수 선임
  • 정승원 기자
  • 승인 2021.07.01 13: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우즈넥스가 전주대 남완우 교수를 가상자산평가단 위원으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해당 가상자산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의 요구도 함께 증가하였다. 그로 인해 민간기업에서 가상자산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나, 최근 상장성공 명목 수수료 등 논란이 언론에 보도되었다. 이에 우즈넥스는 가상자산에 대한 공정한 평가와 불필요한 논란을 제거하고자 전주대 남완우 교수를 가상자산평가단 멤버로 지명했다.

우즈넥스는 상장에 앞서 해당 가상자산에 대한 객관적 평가를 남완우 교수 등 가상자산평가위원단에 맡길 예정이다. 남완우 교수는 우즈넥스가 요청하는 가상자산 뿐 아니라 우즈넥스에 상장을 희망하는 가상자산에 대한 사전평가도 담당할 예정이다. 

남완우 교수는 가상자산과 관련한 법률, 기술, 재무, 사업성 등에 대한 전문가 풀을 구성하여 가상자산에 대한 공정한 평가를 실시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우즈넥스 관계자는 남완우 교수를 가상자산평가위원으로 지명한 것과 관련해 “남교수는 가상자산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관련 분야에서 꾸준히 활동을 해왔다. 가상자산 평가뿐 아니라 가상자산에 대한 사회적 긍정성을 확대하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지명 배경을 밝혔다.

더불어 “최근 우즈넥스 에이전트라고 사칭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우즈넥스 상장 에이전트로 소개하는 경우, 꼭 우즈넥스 측에 확인을 거쳐야 불필요한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며 주의를 촉구했다.

우즈넥스(UzNEX)는 국내 블록체인 전문 기업 코베아그룹이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중앙 아시아 최초이자 우즈베키스탄 정부기관의 라이선스를 취득한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후니 2021-07-02 23:39:16
기대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