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22:14 (금)
페이코인, 오늘부터 CU·도미노피자·할리스 등서 비트코인 결제 지원
상태바
페이코인, 오늘부터 CU·도미노피자·할리스 등서 비트코인 결제 지원
  • 정승원 기자
  • 승인 2021.06.28 1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CU, 도미노피자, 할리스커피, 매드포갈릭, 교보문고 등 국내 대형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비트코인(BTC)을 이용한 결제가 가능해졌다.

다날핀테크(대표 황용택)는 자사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 결제 지원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비트코인 결제지만, 페이코인 인프라를 이용하기 때문에 가맹점의 동의가 필요 없으며, 현재 페이코인이 제공하고 있는 낮은 가맹점 수수료율, 높은 고객 이용혜택의 적용이 모두 가능하다.

비트코인(BTC) 보유자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매도하고 환전하는 과정 없이 필요한 시점마다 즉시 PCI로 전환해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 직접 전송 시 발생하는 막대한 수수료나 가상자산거래소에서 발생하는 거래 및 출금 수수료를 부담할 필요가 없으며, 거래 승인시간을 걱정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결제에 이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BTC) 결제 서비스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해치랩스(HAECHI LABS)와의 협업을 통해 ‘헤네시스 월렛’을 페이코인 앱 내에 구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용자들은 페이코인 앱 내에 비트코인(BTC) 지갑을 생성하고 자신이 보유한 비트코인(BTC)을 해당 지갑으로 송금한 뒤 페이코인(PCI)으로 전환해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다날핀테크 황용택 대표는 “이번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오픈은 국내 7만개, 해외 3000만개의 페이코인 사용 가맹점에서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획기적인 사건”이라며, “현재 논의 중인 국내외 대형거래소 상장, 할리스커피 등의 결제 인프라 확장을 통해 결제 환경을 강화하고, 이번 비트코인 연계 서비스를 통해 페이코인이 기반으로 삼고 있는 블록체인의 유용성과 활용성을 계속해서 증명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 가상자산 시장은 페이코인을 이용하여 실물결제를 할 수 있는 가상자산과 페이코인을 이용할 수 없는 가상자산으로 구분될 것이다”며 “가상자산이 실물세상에 사용될 수 있도록 인프라를 만들고 확장하는데 더 집중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한편 다날핀테크는 비트코인을 시작으로 이더리움(ETH), 아이콘(ICX) 등의 가상자산과의 연동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