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세계 금 협회 “블록체인, 매우 유용하다”
상태바
세계 금 협회 “블록체인, 매우 유용하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21 0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금의 대체물 될 수 없어”
세계 금 협회는 암호화폐가 금의 대체물이 될 수는 없지만 블록체인은 매우 유용하다고 언급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암호화폐는 금의 대체물이 될 수 없다고 세계 금 협회(WGC)가 의견을 밝혔다. 금 산업을 위한 시장 개발 기구인 세계 금 협회는 “금은 암호화폐와 매우 다르다. 변동성이 훨씬 적으며 규제 환경에서 유동성이 더 많은 시장이자 거래이다”라며 1월 보고서를 발행했다.?

금에 주요 화폐가 페그가 되는 체제인 1970년 브레튼 우즈 통화 체제 이후 금의 가격은 연평균 10% 평가절상이 되고 있으며 변동성은 지난 40년간 꾸준히 감소해왔다. 한편 비트코인 가격은 매우 변동성이 높으며 달러로 표시된 금 가격보다 10배나 더 변동성이 높다. 따라서 암호화폐는 화폐로서 적당하지 않다는 것이 세계 금 협회의 설명이다.

또한 비트코인 거래량은 금과 다른 화폐와 비교시 매우 낮다. 세계 금 협회는 통계를 봤을 때 비트코인은 일 평균 20억 달러를 거래하며 금 시장의 일일 거래량인 2500억 달러와 비교시 1%도 안되는 거래량이라는 것이 세계 금 협회의 설명이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세계 금 협회는 금의 수요는 다양하며 공급은 대응적이며 다각화를 고려했을 때 포트폴리오 상에서 시행과 착오와 관련해 효율적인 투자 선택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금의 가격과 수요는 암호화폐와 경쟁을 하고 있다는 것을 통계는 전혀 보여주고 있지 않다고 언급했다. 또한 암호화폐는 금이 아니라 암호화폐 간에 서로 경쟁을 하고 있다는 것이 세계 금 협회의 설명이다.

세계 금 협회는 “비트코인의 실적은 매우 괄목할 만하다. 하지만 투자로서 비트코인의 목적은 금과 다르다. 암호화폐는 다양한 시장에서 테스트가 되지 않았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 세계 금 협회는 “블록체인 기술은 혁신적이며 금 산업을 포함해 금융 서비스 분야 이상에서 매우 유용할 것이다”라며 긍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