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기술결제 플랫폼 아이비피(IBP), 송금·환전 편의 시스템 'Transpay' 론칭 
상태바
기술결제 플랫폼 아이비피(IBP), 송금·환전 편의 시스템 'Transpay' 론칭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6.24 16: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블록체인 기술 결제 플랫폼 아이비피(IBP) 프로젝트가 가상자산의 송금, 환전 편의를 위한 'Transpay 시스템'을 공식 론칭할 예정이라고 24일 전했다. 

발표에 따르면 Transpay 시스템은 외국인 전용으로 선 출시되며 해당 시스템을 통해 외국인은 편리하게 가상자산을 현지 통화로 교환할 수 있다. 교환된 현지통화는 IBP 프로젝트에서 가지고 있는 특허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외국인전용 선불카드에 편리하게 충전하여, 외국인전용 리조트 및 호텔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향후 환전, 송금 외에 외국인이 국내에서 편리한 사용을 극대화 하기 위하여 국내 전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성 중이며 10월경 출시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스템은 국내 온,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가상자산을 즉시 환매하여 현지 통화로 변환하기 때문에 시세 등락에 의한 리스크를 최대한 헷징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서 가상자산의 실사용을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IBP프로젝트팀은 “선 출시 되는 외국인 전용 외에 내국인 전용 시스템은 법적인 이슈에 따라 출시 일정을 조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IBP프로젝트팀에 따르면 회사는 현재 디파이 서비스도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으며 서비스 진행시 추후 공개 하겠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