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1 (화)

인도네시아, 암호화폐 선물시장 규제 발표
상태바
인도네시아, 암호화폐 선물시장 규제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19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상품선물거래 당국, 암호화폐 선물시장 규제 발표
인도네시아 상품선물거래 당국이 암호화폐 선물시장 규제를 발표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인도네시아의 상품선물거래 당국이 암호화폐 및 디지털 자산 선물 시장 운영을 위한 법적 프레임워크를 구축했다고 공식 자료를 통해 2월 18일 발표했다. 인도네시아 무역부( Ministry of Trade) 산하에 있는 상품선물거래 감독기관(Bappebti)은 암호화폐 선물 거래 산업에 종사하는 단체들을 대상으로 인도네시아 내 사업 운영 시 규제 승인을 받을 것과 등록을 할 것을 공식적으로 요청했다.

인도네시아는 최근 비트코인(BTC) 및 다른 디짙러 자산을 거래 상품으로 공식 인정하는 법안을 발표하기도 했다. Bappebti는 2018년 6월 암호화폐 거래를 상품으로 승인을 했다. 새로운 규제 프레임워크는 선물 거래소 시장에서 암호화폐를 거래 가능한 상품으로 수용하는 법안과 거래소에서 암호화폐 선물 계약을 규정하는 기술적 조항을 포함해 선물 시장 운영을 위한 수많은 규범에 기반하고 있다.

새로운 법안은 암호화폐 선물 거래를 제공하는 선물 거래소 어음교환소 모두에게 1억6백만 달러를 지불할 것을 요구하고 있으며 8500만 달러의 결산 잔고를 유지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언론매체 Lexology가 전했다. 또한 법안은 암호화폐 선물 거래사들과 저장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거래 암호화폐 선물 거래를 공식적으로 승인받기 전 최소 7100만 달러를 유지하고 최소 5700만 달러의 결산 잔고를 유지하도록 요구를 하고 있다.

법안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들이 보안 정책을 준수할 것을 요구하고 있으며 직원 3명 이상이 인증된 정부 시스템 보안 전문가(CISSP) 증명서를 보유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단체들은 돈세탁 방지(AML)과 테러 자금 조달 방지 정책 등 리스크 관리 과정을 수료해야한다.

새로운 법안은 암호화폐 선물 거래 분야에서 법적 확실성을 보장하고 투자가 보호를 하기 위해 구축됐다고 Bappepti의 총괄 Indrasari Wisnu Wardhana이 전했다. 그는 상품 선물 거래는 생태계에게 디지털 혁신 비즈니스 모델 지원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문서에 의하면 암호화폐는 선물 시장에서 거래 가능한 상품으로 규정되고 있지만 비트코인은 인도네시아 내 2017년 이후 결제 수단으로서 금지가 내려진 상태이다. Lexology에 의하면 규제 당국은 새로운 규제 계획은 ICO에 적용되지 않는다고 한다. 최근 인도네시아 암호화폐 거래량은 급증하였으며 코인댄스에 의하면 2월 16일 비트코인 거래량은 P2P 거래소 LocalBitcoins 상에서 730,000 달러를 달성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