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쉬프트, 4월에 비트코인 직불카드 프로그램 중단
상태바
쉬프트, 4월에 비트코인 직불카드 프로그램 중단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18 2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베이스 지원하던 비트코인 직불카드 쉬프트, 사업 중단
코인베이스 지원하던 비트코인 직불카드 쉬프트가 4월부터 관련 사업을 중단할 예정이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유저가 비자 직불카드를 사용해 BTC를 지불할 수 있도록 도모하는 비트코인 직불카드 쉬프트(Shift)가 관련 사업을 중단하게 됐다고 레딧(Reddit)을 통해 2월 18일 밝혔다. 2015년 11월 시작된 쉬프트는 암호화폐 직불카드를 꾸준히 지원해 온 회사 중 하나였으며 현재 많은 나라에서 직불카드를 생산하고 있다.

레딧과 쉬프트 관계자에 의하면 BTC 직불카드 프로그램은 2019년 4월 11일 활동을 중단한다. 쉬프트는 프로그램을 중단한 이유 밝히지 않았으며 카드는 마지막 날까지 정상적인 기능을 할 예정이다. 쉬프트는 시작 된 순간부터 많은 회의주의자들의 비판에 시달렸다.?

관련 산업 내 비평가들은 직불카드를 위한 적절히 큰 목표 시장을 예측하기 어려웠다. 이를 예측하기 위해서 유저들은 20달러의 카드 발행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소셜 미디어 상에서 코인베이스의 결정에 대해 수요 부족을 이유로서 강조했다. 코인베이스는 사업 확장을 계속 했다. 지난 주 코인베이스는 유저들이 클라우드 상에 있는 암호화폐 월렛에 개인 키를 저장하는 기능을 발표하기도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