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GDAC, 전 세계 거래소 최초 새로운 이더리움 ERC-1155 아이템 채택
상태바
GDAC, 전 세계 거래소 최초 새로운 이더리움 ERC-1155 아이템 채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18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및 암호화폐 엔진코인(ENJ), 14일 GDAC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획득한 ERC1155 아이템으로 21일부터 지닥 거래소 마이닝 이벤트에서 활용 가능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매트’, ERC-1155 토큰으로 거래소 이용자 보상 수단 활용키로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혁신적인 이더리움 ERC-1155 표준 기반의 아이템을 활용해 거래소 이용자에게 혜택으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최초로 진행된다.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이 지닥?암호화폐 거래소 상장을 기념해 이더리움 ERC-1155 표준 기반 아이템을18일부터 22일 까지 5일 동안 양사 소셜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배포한 ERC-1155 기반 아이템을 21일부터 3월 1일까지 이어지는 지닥 거래소의 마케팅 플랫폼 ‘지닥토큰 마이닝' 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지닥 티켓'이라는 한정판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혜택도 동시에 제공한다. 지닥 티켓을 획득하는 유저들은 향후 지닥 거래소에서 진행되는 여러 이벤트에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번 GDAC 거래소에서 진행하는 마이닝 이벤트는 ERC-1155 표준 적용 아이템을 활용한 세계 첫 이벤트이기도 하다.

ERC-1155는 엔진코인(ENJ)을 내놓은 글로벌 IT기업인 엔진사(CEO 막심 블라고프)의 최고기술책임자(CTO) 비텍 라돔스키(Witek Radomski)가 제안한 새로운 이더리움 토큰 아이템 표준안이다. 기존 ERC-20과 ERC-721 표준 각각의 특성을 하나의 스마트 컨트랙트로 묶어서 트랜잭션 속도와 비용을 대폭 낮춰 블록체인 게임 업계를 중심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 전 세계 약 30개의 블록체인 게임 및 서비스들이 ERC-1155 표준안을 활용해 개발되고 있다.

엔진사와 GDAC거래소는 이번 GDAC 상장을 기념해 다양한 수량의 엔진코인(ENJ)을 내장한 총 5000개의 곡괭이와 드릴 모양의ERC-1155 기반 아이템 및 얼음상자 아이템들을 배포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아이템 배포에 사용되는 QR코드 에어드롭 서비스 '엔진 빔(Enjin Beam)'은 엔진사가 지난 해 11월 내놓은 QR코드 에어드롭 서비스이다.

배포 방식은 엔진 빔으로 만들어진 QR코드를 GDAC 거래소 사이트와 엔진코인의 공식 카카오방에 올려 놓아 누구라도 편리하게 엔진사의 암호화폐 지갑인 엔진 스마트 월렛으로 QR코드를 스캔해 아이템들을 받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18일부터 GDAC거래소는 매일 오후 4시에 QR코드를 갱신해 한정된 수량의 아이템을 배포해 하루에 한번씩 5일 동안 매일 한 차례씩 ERC-1155 아이템을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용자들은 엔진 지갑을 이용해 엔진빔으로 생성된 QR코드를 스캔해 아이템을 획득한 후, 그 아이템들을 거래소로 전송해야 아이템 효과를 활성화 해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엔진사의 CEO 막심 블라고프는 "한국의 GDAC 거래소를 통해 보다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ERC-1155 기반 아이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GDAC 거래소 상장 기념으로 진행되는 ERC-1155 아이템 활용 이벤트는 블록체인 아이템이 소장용으로 그치지 않고, 소장용 아이템을 사용해 보상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첫 응용 사례”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GDAC 거래소에서 진행하는 투자자 혜택 이벤트를 계기로 혁신적인 이더리움 ERC-1155 토큰 표준이 더욱 폭넓게 활용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고 말했다.

GDAC의 CEO 오재민은 "엔진사와 함께 차별적인 거래소 상장과 이벤트를 투자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향후에도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엔진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또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인 크립토매트는 ERC-1155 토큰을 거래소 이용자들을 위한 보상 수단으로 채택하기로 했다고 지난 11일 밝히기도 했다.

기사출처: 비트웹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