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5 22:27 (토)
테넷(Tenet), IPFS 산업 서밋 코리아스테이션 10일 개최
상태바
테넷(Tenet), IPFS 산업 서밋 코리아스테이션 10일 개최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6.07 14: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IPFS산업 서밋 코리아스테이션이 오는 6월 10일(목)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강남 구 역삼동 라움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금번 포럼은 주최사는 ㈜테넷디에스(Tenet DS) 및 토큰캔 거래소이며, 포럼에서 언급될 핵심기술을 개발한 미국의 프로토콜랩스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IPFS분산형 스토리지기술을 소개하고, 국/내외 주요 IT인사들과 정부관계자들의 만남을 통해 가상자산 시장의 미래적 가치를 올리자는 취지로 개최된다. 특히, 차세대 인터넷 프로토 콜 기술인 IPFS 기술을 개발한 미국 프로토콜랩스(Protocol Labs)사가 참여한다.

IPFS는 탈중앙화 분산형 파일시스템(InterPlanetary File System)의 약자로, 차세대 데 이터 스토리지 기술이다. 현재 HTTP방식은 데이터 보안과 안전에 취약하고, 전송속도 및 접 속과다로 인한 서버다운이 잦지만, 이 기술은 분산저장방식을 채택하여 데이터보안과 안전에 대한 위험도가 현격하게 줄어들며, 속도 또한 매우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서버이용을 위해 고비용을 투자해야 하는 기존의 방식과는 다르게 유휴 저장공간을 활용하여 저비용으로 서버 이용이 가능하다.

㈜테넷디에스는 분산형 데이터스토리지 기술을 연구하고 소프트웨어 상품 및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IPFS기술을 응용하여 패킹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기업 1475와 글로 벌 가상자산 거래소인 토큰캔(Tokencan)이 합작하여 설립하였다.

1475와 토큰캔은 기술력과 신뢰를 기반으로 채굴수익을 법인고객에게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