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15 (금)

브래드 셔먼(Brad Sherman) 의원, 미국 정부에 암호화폐에 대한 금지 요구
상태바
브래드 셔먼(Brad Sherman) 의원, 미국 정부에 암호화폐에 대한 금지 요구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28 1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블록체인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미국 의회는 7월 18일에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에 대해 "화폐"로서의 지위를 부여해야 하는지를 고려하기 위해 청문회를 열었다.

많은 국회 의원들은 암호화폐가 미래에 유용 할 수 있지만 지금은 그것을 적용하는데 제한이 있다고 주장했다.

헤리티지 재단(Heritage Foundation)의 데이터 분석 센터 책임자인 노버트 미셸(Norbert Michel)은 "미 연방 준비 은행이 자국 통화에 대해 적절하게 좋은 관리인 역할을 하는 한 미국 달러를 대체하는 암호화폐를 상상하는 것은 확실히 어렵다”고 청문회에서 말했다.

브래드 셔먼 (Brad Sherman, D-CA) 하원 의원은 이 기회를 이용해 암호화폐가 마약과 탈세를 용이하게 한다는 자신의 신념을 바탕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자신의 공개적인 입장을 되풀이했다.

▲사진출처: 블록체인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

셔먼에 따르면, "국가 통화로 될 수 없는 암호화폐를 가지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런 다음 그는 모든 미국 시민이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채굴하지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것은 중국이 시행해온 것과 일치하는 급진적인 움직임이 될 것이지만, 셔먼은 규제되지 않은 암호화폐 시장이 투자자와 미국 정부 모두에게 얼마나 위험할 수 있는지를 지적함으로써 자신의 견해를 정당화한다.

셔먼은 자신의 제안의 근거로서 채굴하는 것이 엄청난 양의 전기를 사용하고 결국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더하게 된다는 사실을 지적했다. 비트코인 채굴은 점점 환경적으로 지속불가능 해지고 있다. 만약 채굴이 현재의 성장 속도를 유지한다면 2020 년까지 세계의 거의 모든 전기를 소비 할 것으로 추정되었다.

그 추세를 역전시키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있다. 프라하에 기반을 둔 기업가 카밀 브리챠 (Kamil Brejcha)는 채굴 장치로부터 온실로 열을 빼내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사람들은 이 온실에서 식물을 기를 수 있는데, 그는 그것을 크립토마토스(Cryptomatoes)라고 부른다. 이런 방식을 통해 채굴의 어떠한 부산물도 낭비하지 않을 수 있다.

청문회에서 행한 암호화폐에 대한 셔먼의 논평으로 인해 분노한 암호화폐 지지자들이 트위터에 많은 글을 남겼다.?그런 트위터 사용자 중 한 명은 다음과 같이 썼다. "나는 나이가 많고 평생 동안 나의 모든 거래를 다양한 중개인들이 처리 하도록 했다. 사토시(Satoshi)가 주장한 요점을 정말로 잘 증명해 주어서 고맙다. 많은 테러리스트 사건들이 비트코인 보다 미국 달러로 더 많이 자금 조달이 되고 있다!”?

많은 사용자들은 2017년 셔먼의 가장 큰 정치자금 기부자가 엘라이드 월렛(Allied Wallet)이라고 지적했다. 엘라이드 월렛은 신용 통화를 위한 "지불 결제 사업자"이며 그 사업은 암호화폐로 인해 방해 받는 사업 중 하나이다.

또 다른 트위터 사용자는 이 정치 자금 조달로 인해 그 기술에 대한 편견이 생겼다고 말했다. "그에게 기부한 사람들이 누구인지 보라. 이 기부자들은 전국신용조합협의(Credit Union National Association), 가왈 찬 및 윌리엄스(Garwhal Chan & Wlliams)(자산 관리 회사), 케피탈 그룹 컴퍼니(Capital Group Companies)(금융 서비스 / 투자 기관) 그리고 신용 카드 처리 회사인 엘라이드 월렛이다. 브래드 셔먼은 국제 은행가들을 대표한다."

어느 쪽이든, 셔먼의 암호화폐 대한 입장은 확고하다. "암호화폐는 테러리즘, 마약 및 세금 회피를 용이하게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어떤 것에도 도움이 되지 못한다."

#암호화폐, 테러리즘, 청문회, 크립토마토스(Cryptomatoes), 정치 자금 조달, 정치 기부자, 신용 통화, 지불 결제 사업자

이정이 기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