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NFT 매출, 시장 최고점 이후 90% 감소
상태바
NFT 매출, 시장 최고점 이후 90% 감소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6.04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Protos)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지난 달 초 NFT의 판매가 절정에 이른 후 90% 감소하면서 암호화폐 공간 내 대체불가토큰이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프로토스(Protos) 데이터에 따르면 모든 카테고리의 판매가 빠르게 감소하며, NFT 시장이 내부적인 침체 모습을 보이고 있다. NFT는 지난 3일(현지 시각) 하루만에 1억 2천만 달러 상당이 판매되었지만, 지난 주 동안에는 단 1,900만 달러만 판매되었다. 7일 중 최고 정점 전후에 1억 7000만 달러 상당의 NFT가 판매되었고, 이 후 90% 가까이 감소한 것이다.

매일 활동의 징후를 보여주는 NFT 월렛의 숫자도 12,000계정에서 3,900계정으로 떨어지며, 5월 초 이후 70% 감소하였다. NFT 판매 및 월렛의 움직임이 게임, 탈중앙 금융, 수집품, 예술, 유틸리티, 화생 및 스포츠 등 토큰 전 분야에서 하락세를 보인다.

암호화폐 수집품들은 시장이 최고조에 달했던 기간 가장 많이 구입된 NFT로, 지난 달 한 달 동안66% 감소에 그쳤다. 2번째로 인기 있는 NFT 분야는 스포츠 토큰 관련으로, 시장 하락 중 가장 뛰어난 회복력을 보이는 분야지만, 5월 초 이후 현재 활성화된 지갑이 55% 감소하였다.

논펀지들닷컴의 현재 데이터를 보면, 지난 7일 동안 가장 많은 양을 처리한 수집품(CryptoPunks) 및 스포츠(Sorare) 토큰이 총 NFT 규모의 40%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다.

프로토스의 분석가는 NFT 거품이 이미 터져있음을 단적으로 결론지었다. 그들은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 NFT 거품이 4개월 동안 지속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5월에 이 거품이 터진 것으로 보인다"고 적었다.

NFT는 토큰화 운동, ICO 단계, DeFi 및 산출 농사의 전철을 밟으며 올해 초 암호화폐 공간의 최신 유행이 되면서 동일한 유형의 과대 및 혼란을 야기한 바 있다. 낙천주의에 대한 개인의 능력에 따라, NFS는 블록체인 영역에서 부상하는 가장 뜨거운 새로운 기술 발명품일 수도, 혹은 소리는 요란하지만 가치는 없는 암호화폐 공간의 절대적 재앙이 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