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스페인, 블록체인 개발 위해 1300만 달러 지원
상태바
스페인, 블록체인 개발 위해 1300만 달러 지원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14 1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인 정부, 블록체인 등 인더스트리 4.0 개발에 1300만 달러 지원
스페인 아라곤 시가블록체인 개발을 위해 1300만 달러를 지원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스페인의 북동부 지방 아라곤 정부가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등 인더스트리 4.0 개발을 위해 1300만 달러를 지원했다고 스페인 지역 신문 라 반구아르디아(La Vanguardia)가 2월 12일 보도했다. 처음 계획했던 것보다 두 배나 많은 자금은 유럽지역개발기금(ERDF)에 의해 공동 지원이 됐다. 기부금은 산업 자산과 컨설팅 프로젝트 그리고 분석 및 기획 프로젝트를 위해 사용될 것이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인더스트리 4.0 개념과 관련 기술의 증진과 교육에 있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솔루션 관련 협업을 위해 연구 센터, 기술 회사 등 다양한 산업 부문에서 대표들의 관심을 모으기 위해 계획됐다. 또한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이 과정 및 상품 등을 디지털화 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 기술 회사들이 R&D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1월 스페인의 APBA가 블록체인 기반 선박 플랫폼 Tradelens 상에서 IBM과 협업을 하는 목적의 협약을 맺은바 있다. 플랫폼은 APBA가 공급 망 내에서 더 안전하고 더 효율적으로 정보와 문서를 거래할 수 있도록 도모할 것이다. 같은 달 마드리드 소재 에너지 회사 Repsol이 상품의 안전 인증서의 품질을 증진하기 위해 블록체인 시범운영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블록체인 사용으로 인해 Repsol은 오류 빈도수를 줄임으로서 매년 450,000 달러를 절약할 수 있게 됐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