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11:25 (금)
토카막 네트워크, 오지스와 MOU·클레이스왑 참여
상태바
토카막 네트워크, 오지스와 MOU·클레이스왑 참여
  • 정승원 기자
  • 승인 2021.06.02 1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온디맨드 이더리움 레이어 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가 오지스의 클레이스왑에 참여한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와의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MOU는 토카막 네트워크가 오지스의 파트너로서 오르빗 브릿지 활용 및 이종 체인과 레이어 2 간 브릿지 연구 자문을 골자로 한다. 또 오지스가 서비스하는 탈중앙 거래소 클레이스왑에도 토카막 네트워크가 함께 지원될 예정이다.

클레이스왑은 오지스가 개발한 자동화 마켓 메이커(Automated Market Maker, AMM) 기반의 탈중앙 금융 스왑 프로토콜이다. 클레이튼 블록체인에서 100% 스마트 콘트랙트로 동작하는 클레이스왑에 톤(TON)-클레이튼 페어가 생성되면 두 암호화폐 간 유동성이 확보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따로 중간 과정 없이 톤과 클레이를 직접 교환할 수 있으며, 유동성을 공급한 사용자는 해당 풀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공유할 수 있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이번 MOU로 오지스가 개발한 이종 체인의 메인넷 간 토큰 전환 툴인 오르빗 브릿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클레이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후오비 에코 체인 등 디파이 생태계가 빠르게 성장하는 체인으로 토카막 네트워크의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클레이스왑, 팬케이크 스왑 등을 통해 그동안 접근이 제한됐던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톤 유동성 확대·공급이 이뤄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토카막 네트워크는 클레이스왑 상장을 기념해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클레이스왑에 TON-KLAY 풀이 생성된 이후부터 2개월간이며, 참여한 사람에게는 기여도에 따라 차등적으로 매일 에어드롭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클레이스왑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톤을 다른 체인 생태계에서 활용할 가능성이 열였다”며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인 클레이튼의 생태계를 토카막 네트워크로 연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