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록체인 게임 ‘나인 크로니클’, 콘텐츠진흥원 지원 사업 선정
상태바
블록체인 게임 ‘나인 크로니클’, 콘텐츠진흥원 지원 사업 선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6.01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플라네타리움(법인명 나인코퍼레이션)이 개발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나인 크로니클’이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에서 올해부터 신설된 ‘2021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

올해부터 신설된 신기술 기반형 부문에는 블록체인 섹터가 추가되어, 국산 블록체인 게임 제작 지원의 포문이 처음 열렸다는 점이 사업 공모기간부터 주목 받았다. 해당 섹터에 최종 선정된 업체는 단 두 곳으로, '나인 크로니클'은 국내 최초로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블록체인 게임 제작 지원을 받는 게임이 되었다.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플라네타리움은 글로벌 오픈과 동시에 모바일 버전 준비, 국내 진출 준비에 박차를 기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지원 최대 규모인 5억 원을 받게 된다. 플라네타리움은 자체 보유 기술인 블록체인 툴킷 립플래닛(Libplanet)을 기반으로 '나인 크로니클'의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구성하고 있어, 타 메인넷과 달리 국내 심의 준수를 위한 프로토콜 변경에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다.

플라네타리움 김재석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면 최근 아이템 확률 논란을 극복할 수 있는 투명한 운영이 가능한 게임을 원하는 유저들의 열망을 해소할 수 있다. 단순 사행성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몰입도 높은 게임성과 기술의 장점을 함께 실현하는 게임을 만들 것이며, 이를 통해 국내 출시의 초석도 함께 다지겠다”고 밝혔다.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은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국산 게임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선정 업체는 과제당 최대 5억 원의 지원을 받게 되며, FGT(Focus Group Test) 형식으로 국내외 일반 게임이용자 및 전문가의 시연 평가를 통해 오류검출 등 출시 전 품질 검수도 지원받을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