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카르다노, 17% 성장으로 시장 회복 견인… "추가 상승세 예견"
상태바
카르다노, 17% 성장으로 시장 회복 견인… "추가 상승세 예견"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6.01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암호화폐 시장의 총 시가총액이 1조 6천억 달러로 끌어올려지며 악재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카르다노(Cardano, ADA)는 지난 주말 17% 성장한 데 이어 1.7달러를 기록하면서 시장 회복을 이끌고 있다고 인베스팅닷컴이 보도했다.

최근의 악재 이후, 암호화폐의 전망은 다시 유망해지기 시작했다. 비트코인은 지난 주 40,000달러 선 아래에서 고전했고, 이더리움 역시 지난 주 오르고 내리는 파도를 경험했다. 이 가운데 전체적인 상황은 카르다노와 함께 반전되는 듯 하다. 카르다노는 지난 30일(현지 시각) 17% 올라 1.7달러를 기록했다.

I-Output IOHK에 의한 알론조(Alonzo)의 새로운 스마트 계약 출시가 카르다노의 최근 상승 원인으로 보인다. 최근 시장 상승은 31일 추모일를 앞두고 매도(sell-off)가 일어날 것이란 두려움 이후에 나타난 것이다. 이는 추모일 전 매도세를 예측한 전문가들의 견해가 틀렸음을 의미한다. 미국의 참전 용사들을 기리는 동안의 매도세는 없었으며, 주요 코인들의 가치는 상승하고 있다.


◇카르다노의 최근 급증 이유

카르다노는 IOHK가 2017년에 개발한 지분증명(Proof-of-stake) 블록체인 네트워크이다. 기본 토큰인 에이다(ADA)는 보유자들에게 새로운 개발에 투표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며, 그 유용성을 통해 발전을 이루기도 했다.

카르다노는 현재 4번째 규모의 암호화폐로, 향후 개발이 임박하여 시가총액도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약 310억 개의 ADA가 유통 중이며 다른 대형 블록체인에 비해 50-100배 더 많은 '분산형'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30일 카르다노의 17% 상승은 개발업체 IOHK가 알론조 스마트 계약 테스트넷을 출범한 덕분이다. 카르다노의 최신 스마트 계약 개발로 플랫폼에 있는 dApps 및 기타 DeFi 솔루션 개발이 곧 이루어질 예정이므로 ADA 매니아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카르다노는 현재 dApps의 선도적인 블록체인인 이더리움과 경쟁하길 희망하고 있다. 이더리움은 수수료가 너무 비싸고, 카르다노의 효용성이 개선되면서 올바른 방향으로 향할 것으로 보인다. 초기부터 받아들인 사람들은 이달 알론조 블루를 테스트할 첫 번째 기회를 갖게 된다.


◇ADA의 이면

최근 몇 주 동안 전체 시장이 어려움을 겪어왔기 때문에 암호화폐의 최근 상승은 짧게 끝날 수 있다. 카르다노가 dApps 및 DeFi 솔루션 분야에서 이더리움의 경쟁자로 부상하는데는 어려움은 필연적이며, 가까운 미래에 이루어질 일은 아니다.


◇시장 전체와 미래

시장에서 오르고 있는 코인은 카르다노 뿐이 아니다. 카르다노의 17% 성장 이외에도, 인기 코인들을 포함한 다른 코인들 역시 긍정적인 기류를 보이고 있다. 전체 암호화폐 시장이 4% 이상 증가해 시가총액이 1조6000억 달러로 증가했다.

올해 시가총액은 2조5000억 달러에 달했지만 최근 큰 폭으로 하락했다. 비트코인은 31일 3만7000달러로 7.41% 상승했고, ETH는 2674달러로 15.11% 상승했다.
카르다노는 최근 상승세를 주도해 왔으며 현재 시가총액은 558억 달러이다. 만약 이 작은 승리가 계속된다면, 시가총액 2조 달러를 달성하게 될 것이며, 암호화폐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