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래퍼 도끼·더블케이 캐릭터, NFT로 발행된다… '3D 아바타' 제작
상태바
래퍼 도끼·더블케이 캐릭터, NFT로 발행된다… '3D 아바타' 제작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6.01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엑스버스) 블록체인 기반 팬 커뮤니티 서비스 ‘마이픽’이 6월 중순 래퍼 도끼와 더블케이 NFT 카드를 시작으로 서비스를 론칭한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지난 4월 신곡을 발표한 힙합 래퍼 도끼(Dok2)와 힙합 1세대 더블케이(Double K)의 3D아바타가 NFT(대체불가토큰)로 발행된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중인 엑스버스(Xverse)는 블록체인 기반 팬 커뮤니티 서비스인 ‘마이픽(MyPick)’ 출시와 함께 첫 상품으로 래퍼 도끼와 더블케이 NFT카드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NFT란 대체 불가능 토큰으로 고유한 인식 값을 가지게 되어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주장이 가능해진다. 이번 출시되는 NFT 카드는 래퍼 도끼와 더블케이 이미지가 3D 아바타로 제작되며 등급이 높은 카드는 모션과 음악도 포함되어 희소성을 갖게 된다. 이번 래퍼 도끼와 더블케이 NFT 카드는 구매 시 랜덤으로 선택되어진다. 마이픽에는 NFT 카드 소유자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도 있어 서로의 카드를 공유하고 소통도 가능해진다.

이번에 공개되는 도끼와 더블케이 NFT 카드는 엑스버스에서 개발한 팬 커뮤니티 서비스 마이픽이 론칭됨과 동시에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마이픽은 블록체인과 NFT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인들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도록 일반 카드결제가 가능하며 추후에는 가상자산 결제도 가능해질 예정이다.

한편 엑스버스는 20~30대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사용자들이 가상세계에서 부캐릭터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 로몽을 개발 중이다. 마이픽에서 출시되는 NFT 카드는 이후에 로몽 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