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44 (화)

"암호화폐 채택의 주요 장애물은 지식의 부족"
상태바
"암호화폐 채택의 주요 장애물은 지식의 부족"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5.28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서연 기자] 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암호화폐에 대한 지식과 이해의 부족이 보다 광범위한 채택의 가장 큰 장애물인 것으로 밝혀졌다.

27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이코노미스트 그룹의 연구 분석 사업부인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은 최근 디지털멘털리티 2021(Digimentality 2021)이라는 새로운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주요 결제 및 암호화폐 플랫폼인 크립토닷컴에서 의뢰한 것으로, 2021년 2월부터 3월까지 진행된 3,053명의 소비자 설문 조사를 포함하고 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1%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오픈 소스 암호화폐 기술 채택의 가장 큰 장애물이 지식 부족이라고 답했으며, 응답자의 34%는 보안 문제를 주요 장애물로 꼽았다. 그리고 29%는 암호화폐 구입처 파악에 어려움이 있다고 응답했다.

기관 투자자와 기업 재무부의 암호화폐 수용에 대해, 응답자의 47%는 디지털 통화에 대한 전반적인 시장 신뢰나 이해가 가장 큰 장애물이라고 답했다. 조사 응답자의 32%는 암호화폐 규정을 기관 수용의 폭을 넓혀주는 주요 장애물로 꼽은 반면 금융 시장 구조와 자산 변동성이 가장 큰 장애물이라고 응답한 응답자는 각각 43%와 36%였다. 또 응답자의 55%가 암호화폐를 전혀 소유하거나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알고 있다고 응답했다. 

골드만 삭스의 디지털 자산 책임자 매튜 맥더멋(Mathew McDermott)은 보고서에서 “디지털 지갑을 채택하고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접근과 투자가 계속 확대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제미니(Gemini) 암호화폐 거래소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 중 거의 3분의 2는 암호화폐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거나, 가까운 미래에 보유하는 데 관심을 밝혔다고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