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6 (화)

페이팔, 외부 월렛으로 암호화폐 출금 가능해진다
상태바
페이팔, 외부 월렛으로 암호화폐 출금 가능해진다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5.27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앞으로 페이팔 사용자들은 디지털 자산을 제3자 월렛으로 출금할 수 있게 됐다.

26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한 로이터 통신 보도에 따르면, 페이팔은 이날 디지털 자산을 외부 월렛으로 인출할 수 있도록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디지털 자산의 주류 인식에 중요한 이정표로 여겨지는 결정이기도 하다. 

이날 페이팔 발표는 페이팔 내에서만 보유하거나, 출금을 위해서는 명목화폐로 판매해야했던 이전과 달리 암호화폐를 다른 월렛으로 직접 보낼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 기능이 언제부터 지원될지에 대해서는 명시하지 않았다. 페이팔의 지난 가을 암호화폐 구매 가능 결정으로 비춰보면, 제3자 월렛 출금 기능의 출시는 점진적이거나 지역별로 이루어질 수 있다.   

페이팔의 암호화폐 수용은 디지털 자산의 사용 사례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급격히 증가하는 것을 본 명백한 전략적 움직임으로 보인다. 

앞서 페이팔 CEO 댄 슐만(Dan Schulman)은 "향후 몇 십년 간 엄청난 현금 사용의 감소를 보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면서 “결제의 모든 형태 요소들은 결국 모바일 폰으로 귀결될 것이다. 신용카드의 형태적 요소는 사라지고 전화기를 사용하게 될 것이다. 카드를 대는 것과 비교해 전화기는 훨씬 더 많은 가치를 추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달 초 슐만은 “우리는 암호화폐에 관한 노력은 전략적으로 엄청난 액수의 결과를 내고 있다”며 페이팔의 암호화폐 사업이 이미 회사에 배당금을 내고 있다고도 언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