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6 (화)

게임스탑, NFT 플랫폼 테스트 웹사이트 출시
상태바
게임스탑, NFT 플랫폼 테스트 웹사이트 출시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5.27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스탑 NFT플랫폼 테스트 홈페이지 화면.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비디오 게임 유통업체 게임스탑(GameStop, GME)이 이더리움 기반 NFT 플랫폼 출시를 위한 팀 조직을 추진하며 대체불가토큰(NFT) 업계로 향하고 있다. 

파이낸스마그넷 보도에 따르면 회사는 NFT 테마의 웹사이트를 내놓고 “플레이어들에게 힘을. 크리에이터들에게 힘을. 수집가들에게 힘을”이라는 표어를 걸었다. 

웹사이트에는 게임스탑의 NFT 프로젝트를 상세히 설명하는 추가 하위 페이지는 제공하지 않았다. 하지만, 회사는 엔지니어, 디자이너, 게이머, 마케터, 커뮤니티 리더들에게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요청하는 간단한 성명을 강조했다. 또한, ETH 암호화폐 월렛도 사이트에 포함되어 있지만, 미국에 등재된 이 회사는 그 목적을 명기하지는 않고 있다. 

레딧(Reddit)의 거래자들이 올해 초 주식에 참여하며 명성이 높아진 게임스탑은 블록체인 업계에 대한 관심의 단서들을 일부 남겼는데, 특히나 NFT에 관심이 많아 보인다. 지난 4월, 이 비디오 게임 판매 회사는 해당 분야에 경험이 있는 보안 애널리스트를 구했다. 현재 회사에서는 NFT 프로젝트에 대한 공식 성명이나 자세한 설명을 내놓고 있지는 않지만, 이더리움 기반으로 할 것을 감안하면 수집품은 ERC-721 표준을 채택할 수 있다.


◇NFT의 전체 판매 감소

지난 몇 달간 NFT의 인기는 높아졌지만,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 분위기와 함께 속도가 둔화되고 있다. 논펀저블(NonFungible)의 데이터에 따르면, 4월 27일~5월 26일 사이 일일 거래 수는 34,000개에서 20,236개로 감소했다. 게다가, 일일 판매 가치 역시 5월 9일 1억 7600만 달러 달성이 비해 5월 26일 1510만 달러를 급감했다. 

반면, 게임스탑이 1월에 보였던 숏스퀴즈는 계속해서 헤드라인에 오르고 있다. 지난 2월 로빈후드(Robinhood)의 CEO 블라드 데테브(Vlad Tenev)는 그가 헤지펀드의 압박을 받아 이 비디오 게임 판매자의 거래와 다른 주식들을 종결시켰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금일 게임스탑은 주식시장에서 긍정적인 성적을 보이며, 현지 보도 기준 일일 개시금약 228.47 달러에서 15.7% 오른 242.3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