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밀크-앰배서더 호텔 그룹, 포인트 사업 협력 '맞손'
상태바
밀크-앰배서더 호텔 그룹, 포인트 사업 협력 '맞손'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5.27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프리미엄 호텔 서비스 혜택이 밀크로 찾아온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는 호텔 전문기업 ‘앰배서더 호텔 그룹’이 신규 파트너사로 합류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창립 66주년을 맞이하는 앰배서더 호텔 그룹(이하 앰배서더)은 명실공히 국내 대표 호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오랜 역사 동안 축적해온 호텔 전문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풀만, 노보텔, 머큐어, 이비스 등 해외 유명 호텔 브랜드를 국내에 도입하여 전국 주요 도시로 호텔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앰배서더는 자체 멤버십 제도인 앰배서더 클럽(무료)과 앰배서더 플러스 클럽(유료)을 운영하며 포인트 적립 및 할인 혜택, 회원 전용 특전 등을 제공하고 있다. 포인트는 객실 예약 및 부대 시설 이용 등으로 적립되며, 추후 호텔을 예약하거나 식음료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포인트 활용 경험을 선사해 나간다는 계획으로, 빠른 시일 내에 각 사의 고객 계정 연동 및 포인트 전환 기능을 구축해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앰배서더 멤버십 포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여 전국 주요 7개 도시(서울, 인천, 수원, 창원, 대구, 부산, 울산), 26개 호텔 객실 예약 및 식음료 할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를 야놀자, 신세계인터넷면세점, 한국페이즈서비스(도서문화상품권)와 최근 새롭게 합류한 메가박스 등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앰배서더 호텔 그룹 같은 굴지의 기업들이 계속해서 밀크 생태계에 앞다투어 참여하면서 파트너사 간 시너지 효과도 더욱 강화되고 있다. 밀크얼라이언스에 속한 기업들은 밀크를 매개로 각 사가 보유한 고객과 혜택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앰배서더 호텔 그룹 이규근 경영기획실장은 “국내 대표 호텔 운영 기업인 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디지털 혁신 기술의 적극적인 도입 및 실천이 2021년이 호텔그룹의 중점 추진사항이다”라고 말했고, “국내 블록체인 서비스를 대표하는 밀크파트너스와의 협력을 통해 호텔 이용객분들께 새로운 IT 기반의 차별화된 포인트 사용 경험과 만족도 높은 혜택을 제공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밀크파트너스 조정민 대표는 “여행·레저, 쇼핑, 문화생활, 숙박 등 각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밀크의 범용성이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다”며 “다양한 산업군을 대표하는 기업들과의 제휴 논의가 올해 더욱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밀크 서비스 성장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