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애니모카-헤데라해시그래프, NFT 기반 게임플랫폼 '헬릭스 워프' 출시
상태바
애니모카-헤데라해시그래프, NFT 기반 게임플랫폼 '헬릭스 워프' 출시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5.26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애니모카 브랜드(이하 애니모카)는 인수한 헬릭스 엑셀러레이터(이하 헬릭스)를 기반으로 헤데라 해시그래프 재단과 함께 2개의 분산원장(distributed ledger) 기반 게임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애니모카와 헬릭스, 그리고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애니모카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실제 유명 축구구단의 지적 재산권(IP)을 활용해 NFT(non-fungible token) 축구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해당 게임에서는 헤데라 해시그래프의 퍼블릭 네트워크상 고유한 암호화폐인 HBAR로 트레이드 할 수 있는 NFT 자산을 제공한다. NFT 자산은 일정기간이 지난 후 HBAR로 교환할 수 있고, 이는 최초로 NFT가 고정되고 보증된 암호화폐 자산으로 교환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애니모카와 헬릭스, 그리고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또한 독립적이고 분산된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헬릭스 워프를 함께 개발해 런칭하겠다고 발표했다. 해당 플랫폼은 공정하고 탈중앙화된 게임 상품 생태계를 지향하며, 온라인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만성화된 치팅(속임수)을 방지하게끔 설계됐다. 헬릭스 워프는 서버 측면에서 시뮬레이션 환경 조성하고 헤데라 컨센서스서비스를 활용해 결과를 기록하여 부정행위를 방지해낼 계획이다. 게임 개발자들은 헬릭스 워프에 참여해 해킹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을 게임내에 추가할 수 있다. 헬릭스 워프는 우선 HTML5 표준 기반으로 게임을 지원하며 생태계를 위해 헬릭스 워프 토큰을 활용한다.

 헤데라 컨센서스 서비스와 헤데라 토큰 서비스는 상기에 언급된 서비스를 위한 기술적 토대를 제공하다. 헤데라 컨센서스 서비스는 모든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이나 허가된 네트워크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기반이 되며, 또한 영구적이며 검증가능한 메시지의 로그 생성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헤데라 토큰 서비스는 고유 토큰 및 NFT의 신속한 전송, 환경설정, 관리를 비싼 전송비용 지불이나 오류가능성이 높은 스마트계약 없이 구현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