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비트퓨리, 블록체인 기반 의료 플랫폼 구축
상태바
비트퓨리, 블록체인 기반 의료 플랫폼 구축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12 09: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퓨리와 MDW, 협업 통해 블록체인 기반 의료 생태계 구축
비트퓨리가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의료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블록체인 기술 회사 비트퓨리(Bitfury)가 블록체인 기반 의료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방사선학 블록체인 시장 MDW과 협업을 시작했다고 비트퓨리 그룹이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2월 11일 발표했다. 2011년에 설립된 비트퓨리 그룹은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와 비트코인(BTC) 블록체인 보안 및 기반시설로서 역할을 한다. 비트퓨리 그룹은 2018년 5억 달러의 수익을 냈다. MDW는 방사선 전문의들이 시설의 이미지를 얻고 환자 정보와 메디컬 이미지를 공유하기 위한 방사선학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새로운 협업을 통해 비트퓨리와 MDW그리고 블록체인 기반 생명 데이터 시장 롱제네시스(Longenesis)는 엑스레이, CT 스캔 등과 같은 의료 이미지와 처방 정보를 유지 및 공유 그리고 저장하기 위한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플랫폼은 비트퓨리의 개인 블록체인 프레임워크 엑소넘(Exonum) 상에서 구축될 예정이다.

롱제네시스는 승인된 당사자들만 블록체인 상에 기록된 의료 데이터에 접근성을 가지도록 허용을 할 것이며 미국 의료정보 보호법(HIPAA)과 일반 개인정보 보호법(GDPR) 등을 준수하는 지 확인할 것이다. 비트퓨리의 CEO 발르리 바빌로프(Valery Vavilov)는 “블록체인 기술은 변경 불가능한 증명을 제공함으로서 환자 데이터 보안을 증진한다. 또한 의사들은 정보 공유에 대한 장소를 제공해 준다. 블록체인이 제공하는 신뢰의 디지털화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의 잠재성과 더불어 전 세계 의료 시스템의 편의를 도모하는 능력이 있다”라며 의료 부문 내 블록체인 활용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2월 초 의료 R&D 연합인 피스토이아 얼라이언스(Pistoia Alliance)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데이터 공유, 데이터 신원 그리고 데이터 통합 등을 포함해 블록체인 프로젝트 확장을 발표한바 있다. 피스토이아 얼라이언스가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관리 시장으로 진입하기 전 피스토이아는 신기술 상에서 의료 산업 교육에 중점을 뒀다. 1월 미국에 소재한 보험 대기업 Aetna는 헬스케어 산업에 맞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IBM과 협업을 시작했다. 전 세계에 3900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측정되는 블록체인 시스템은 보험금 청구 과정과 결제 과정 그리고 데이터베이스 관리 등을 간소화하기 위해 설계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