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40 (목)

모스크바, 블록체인 기반 IT 혁신 클러스터 구축
상태바
모스크바, 블록체인 기반 IT 혁신 클러스터 구축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12 07: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스크바 자치정부,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진입자들에게 보조금 지원
모스크바 지방자치 정부가 2019년 여름까지 블록체인 기반 IT 혁신 클러스터 구축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모스크바 지방자치 정부가 2019년 여름까지 블록체인 기반 도시 혁신 클러스터를 형성할 계획이라고 러시아 언론매체 TASS가 2월 11일 전했다. 모스크바의 IT 혁신 클러스터를 위한 플랫폼은 참여자들이 잠재적 파트너 모색을 도모하고 상품 및 도구 등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모스크바의 비즈니스 및 혁신부(Department of Business and Innovation of Moscow) 부장 알렉시 퍼르신(Alexey Fursin)이 전했다.

퍼르신은 플랫폼 진입자들이 모스크바 정부 보조금을 통해 금전적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공식 문서에 의하면 플랫폼은 iMoscow라 불리는 정부 지원 네비게이션 허브에 기반하며 현재 개발 마지막 단계에 있다. 최근 혁신 클러스터 법 초안(Innovation Cluster Draft Bill)이 모스크바 정부의 상임간부회에서 승인이 됐으며 모스크바 시의 두마에서 빠른 시일 내에 도입될 예정이다.

모스크바의 혁신 클러스터는 기술 공원,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IT 회사, 대학교 R&D 기관 등 다양한 기술 및 비즈니스 단체를 한 곳에 모으는데 목적이 있다. TASS에 의하면 모스크바의 비즈니스 및 혁신부는 2018년 9월 있었던 모스크바의 과학산업정책 및 비즈니스부의 재개편의 일환으로서 설립됐다.

최근 교육 및 과학 분야 내 감독을 위한 러시아 연방 서비스(Russian Federal Service for Supervision)는 러시아의 대학 졸업시험 USE 관리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지난 달 러시아의 교육과학부(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는 공급망 내 다이아몬드의 진품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으로 천연 다이아몬드를 추적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도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