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미국 국세청 "암호화폐, 재산으로 분류… 세금 미납 땐 채무상환 위해 압류"
상태바
미국 국세청 "암호화폐, 재산으로 분류… 세금 미납 땐 채무상환 위해 압류"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5.13 1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미국 국세청(IRS)은 미납 세금 채무 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호화폐 보유자들의 지분을 압류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디지털 자산을 압수가 가능한 다른 유형의 자산과 동일한 방식으로 취급하고 있다는 강한 메시지를 보냈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국세청 부수석 고문인 로버트 웨어링(Robert Wearing)은 미국 변호사협회가 주최한 가상 회의에서 정부는 디지털 자산을 재산으로 분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디지털 자산은 상환되지 않은 미지불 세액 충당을 위해 몰수될 수 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IRS는 부동산을 압류할 것이며, 그것을 팔아 징수를 하는 통상적인 절차를 따를 것이라고 한다. 비트코인과 기타 암호화폐들은 IRS가 게시한 2014년 고지에 따라 연방 세법의 관점에서 재산으로 분류된다. 

기관은 "가상 통화는 자산으로 여겨지며, 자산 거래에 적용되는 일반 세금 원칙이 가상 통화 거래에도 적용된다”라고 밝혔다.

IRS는 코인베이스(Coinbase) 및 크라켄(Kraken) 등의 거래소를 통해 암호화폐 사용자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지만, 자산이 하드웨어 월렛에 저장되면 소유권을 입증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려워진다.

확장성 문제 외에도, 디지털 자산의 세금 관련 문제는 비트코인이 아직 강력한 교환 매체로 전환되지 않은 이유 중 하나일 수 있다. 이는 BTC가 현금으로 전환될 때마다 기술적으로 IRS 및 전 세계 여러 세무 대리점을 대상으로 하는 과세 대상이기 때문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