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트라이엄프엑스 KTRIX, 디지털자산 지갑 '클립'에 등록
상태바
트라이엄프엑스 KTRIX, 디지털자산 지갑 '클립'에 등록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5.11 1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크로스체인 탈중앙 NFT 플랫폼 개발사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는 TRIX가 그라운드X의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클립(Klip)에 등록되었다고 10일 전했다. 

클립(Klip)은 사용자의 디지털 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해주는 디지털 지갑 서비스이다. 어려운 사용자 경험으로 인해 제한적으로 사용되던 기존의 블록체인 지갑의 단점을 보완하고 카카오톡  메신저만큼 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클립은 클레이튼 기반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들을 소개하는 창구 기능을 하며 블록체인 서비스 확산에 기여하도록 설계되었다. 

클립에 등록된 TRIX는 기존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을 클레이튼 기반으로 변환한 KTRIX이다. TRIX를 KTRIX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오르빗체인의 크로스체인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트리이엄프엑스는 지난 3월 말 클레이스왑에서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미 오르빗체인의 브릿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중이다. 

클립을 이용하면 카카오 친구에게 바로 전송이 가능하다는 최대의 장점이 있다. 이는 복잡하고 긴 블록체인 주소를 입력하던 기존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라 할 수 있다. 

트라이엄프엑스 관계자는 “오르빗체인의 크로스체인 기술 덕분에 사용자는 단지 몇 번의 직관적인 클릭만으로 체인간 토큰 전송이 가능하게 되었고, TRIX의 KTRIX로의 전환 역시 아주 간단하다”고 말했다. 또한 “클립이 대한민국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카카오톡 있는 만큼 향후 블록체인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클립을 통하여 KTRIX의 보다 넓은 사용처 및 활용도 마련을 위해서 힘쓰겠다. 특히 NFT 마켓플레이스인 솔엑스(Sole-X)에서 향후 클립 연동을 통한 NFT 구매 및 스테이킹 프로그램 참여를 지원할 예정이어서 기존 지갑연동방식보다 보다 접근성을 대폭 높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클립 및 KTRIX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설치 후 하단 메뉴 더보기탭을 클릭해서 전체서비스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종진 2021-05-11 16:56:03
이회사 코인 절대 사지 마세요
들어가서 차트 보시면 알겠지만
진짜 나쁜 회사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