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수익성과 안정성의 하이브리드
상태바
수익성과 안정성의 하이브리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11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해외송금 플랫폼 REMIIT

레밋은 신뢰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을 통해 비즈니스 및 사용자를 연결하는 블록체인 해외송금 플랫폼이다.

토큰 이원화를 통해 해외송금 분야의 비즈니스 확장성을 제공하고 사용자에게 저렴하고 투명한 프로세스로 가치 안정성을 만들며 장기 홀더분들과 지속적인 성장의 성과를 공유하는 프로젝트이다.

시장과 문제점
세계은행 2017년 보고서에 의하면 소액 해외송금 시장 규모는 650조 원이며 매년 4%씩 성장하고 있다. 그 중 70%는 해외노동자들이 차지하고 있다. 이는 약 455조 원에 달하는 수치이다.

기존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평균 7.14%의 무거운 수수료를 부담하게 된다. 하지만 레밋 플랫폼을 통해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사용자는 확연하게 저렴하고 빠른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특히 기존에 소비자들을 통해 얻은 이윤을 대부분 독점하는 전통적인 플랫폼과 다르게 레밋 플랫폼은 해외송금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플랫폼 생태계에 기여하는 홀더들에게 투명하게 분배한다.

차세대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숙제
한때 암호화폐가 법정 화폐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는 비트코인의 거품과 그 붕괴로 무너졌으며 코인이 실제로 활용 될 수 있는지, 지속적인 가치 상승이 이루어지는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지 등의 가상화폐의 거품뒤에 가려져 있는 문제들이 부각 됐다.

레밋은 세가지를 해결책으로 제시
비즈니스에 실제 활용
레밋 플랫폼에서 이뤄지는 해외송금 서비스는 모두 REMI를 통해 이루어진다.

플랫폼 내에서 실제로 REMI가 사용되고 리저브 풀을 통해 레밋 플랫폼에 기여하는 REMI 보유자들에게 해외송금규모액에 따라서 수익 분배가 된다.

코인의 지속적인 가치 상승 가능하다.
REMI 토큰은 지속적인 가치 상승이 가능하다. 이는 레밋플랫폼에서 실제로 REMI코인이 사용되며 455조의 소액 해외송금 시장 해외송금 서비스액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안정적인 수익배분 얻을 수 있다.
주식은 시세차익을 통해 수익을 추구할 수도 있고 이사회의 결정을 통해 배당금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사회의 결정에 따라 배당받는 과정은 불투명하다. REMIIT 플랫폼의 해외송금 생태계에 보유한 REMI를 일정기간 예치(Staking)함으로써 기여하는 홀더분들에게는 해외송금 규모에 따라 보상이 된다.

레미 토큰 홀더는 레밋 플랫폼의 해외송금 과정에 자신이 보유한 토큰을 예치함으로써 참여하고, 그 참여의 대가로 수익 배분을 받는다. 이러한 실제 토큰의 사용과 수익 배분을 통해 토큰 구입 수요가 증가하고 이는 곧 토큰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다.

해외송금 플랫폼
레밋의 초창기 모델은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를 메시지 채널로 사용하고 정산을 법정화폐로 진행하게 된다.

송금이 되는 과정은 보내는 나라의 송금업체와 받는 나라의 송금업체가 레밋 플랫폼을 거치게 된다.

두개의 해외송금 업체 사이에는 신뢰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며, 그 신뢰는 레밋 홀더가 제공한다.

펀딩 플랫폼 (레밋 보유자 참여)
레밋 보유자는 펀딩 플랫폼을 통해 해외송금 과정에 기여함으로써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보유중인 레미토큰을 예치하여 담보기반신뢰를 해외송금업체들에게 제공한다.

리저브 풀
해외송금업체가 레밋을 통해 연결되어 합1.5% 수수료를 레밋에게 지불한다. 레밋은 수수료 1.5%에서 발생하는 수익중 80%로 펀딩 플랫폼 기여자에게 누적송금 규모에 따라서 수익 분배한다.

주식의 수익성과 채권의 안정성 합친 하이브리드
레밋은 해외송금 과정에 레미 토큰의 예치를 통해 참여하는 유저들에게 해외 송금 규모에 따른 수익 배분을 시행하다. 레밋 플랫폼을 통한 해외 송금 규모가 1,000억 원일 경우, 1,000만 레미 (1레미=1원)를 예치한 유저는 예치 금액의 48%를 수익 분배로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유저는 토큰 가격 상승을 통한 차익도 획득할 수 있다. 가격 상승이 가능한 이유는 토큰이 실제 송금에 사용되며 그 과정에 참여한 홀더에게 수익을 분배하기 때문이다.

이는 주식이나 채권 같은 금융 자산의 가격이 배당이나 이자에 따라 결정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이러한 수익 배분과 이에 기초한 가격 상승으로 레미 유저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입과 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성 모두를 획득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