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실생활 적용에 맞는 코인을 찾아라!
상태바
실생활 적용에 맞는 코인을 찾아라!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11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Bcoin, 글로벌 실생활 사용에 안성맞춤

골든블로코는 지난 1월 11일, 싱가포르 시간 기준 오전 11시 11분에 글로벌 거래소인 DigiFinex와 BW.com 거래소에 동시 상장을 하고 IDAX와 LATOKEN 거래소에 상장 하게 될 GMB coin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와 함께 골든블로코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고,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공유경제 여행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스페이스(TravelSpace)를 첫 상용 서비스로 개발하고 있다.

또한 골든블로코 관계자는 “야심찬 계획으로 세계 최초의 ‘연합형 표준화 거래소 플랫폼’을 준비중이며 GMB 마스터 코인과 브랜치 코인, DEX, 커뮤니티, 쇼핑몰, 채굴사업 등을 패키지화 해서 전 세계적으로 프랜차이즈화를 계획하며 보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금년 내로 10여 개국에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업계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GMBcoin은 마스터 코인과 스테이블 코인인 브랜치 코인으로 구성되는 이중화 코인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되는 지역화폐와 가장 잘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전문가들은 “향후 전국적으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지역코인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명실공히 실생활 코인으로 한층 더 빨리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개발 진행중인 트래블스페이스(TravelSpace)는 GMB Platform 내에서 구동되는 탈중앙화된 애플리케이션(Decentralized Application)이다. 트래블스페이스(TravelSpace)의 서비스 구성은 다양하다. 우선 여행 후기, 현지 이벤트, 날씨 등 콘텐츠를 담는 커뮤니티 항공, 숙박, 컨시어지 등 B2BC 여행 공유경제 마켓 여행 후기, 평점, 구매내역 등을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B2BC 형태에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하는 Travel A.I 마스터 코인, 브랜치 코인, TSP 교환할 수 있는 GMB DEX로 구성이 된다.

트래블스페이스(TravelSpace) 이용자는 연령대, 성별, 여행 인원, 목적, 기간 및 여행 중 겪거나 방문한 장소, 숙소, 음식점, 상점 등에 대하여 여행 후기와 평점을 기입함으로써 여행 데이터 베이스가 구축되며 이는 다른 이용자의 추천 여행 상품으로 활용된다.

또 이용자는 텍스트+사진, 텍스트+사진+동영상으로 여행 후기를 등록할 수 있으며, 출석 체크, 댓글 작성, 콘텐츠 공유, 신고 기능을 통해 추가 토큰을 지급받을 수 있다. 우수 콘텐츠로 등록 선정 시, 추가 인센티브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용자는 해외 여행시 은행 환전을 하지 않고 GMB DEX를 통해 마스터 코인을 해당 국가의 브랜치 코인으로 교환하여, QR코드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해당 국가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트래블스페이스(TravelSpace) 지갑을 통해 마스터 코인과 브랜치 코인의 잔고 확인과 송금 및 예치가 가능하여 급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관계자는 “트래블스페이스(TravelSpace)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 여행자들은 여행을 하며 여행 경비를 조달하고, 어떠한 국가를 여행 하더라도 자국처럼 안전하고 내 집과 같이 편안하게 여행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골든블로코는 블록체인 기반 여행 공유경제 서비스 플랫폼을 위해 현재 18개국의 현지 여행사들과 사업 제휴를 마친 상태이다. 그는 “지속적으로 국내외 중?대형 여행사와 항공?숙박 관련 업무 제휴를 추진 중에 있다. 추후 가이드, 맛집, 렌털숍 등 제휴 파트너사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골든블로코 GMB Coin의 장점은 현행 화폐제도와 가장 유사한 구조로 개발됐다. 기축통화와 각 국가의 통화기능을 하는 이중 구조의 화폐로 개발되고 있다. 또 GMB는 마스터 코인과 브랜치 코인의 이중화 코인으로 개발되는데 브랜치 코인은 가치가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이다. 브랜치 코인은 앞으로 각 국가가 발행하는 법정 화폐와 일대일의 교환비율로 사용될 수 있고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마스터 코인으로 교환 할 수 있다. 또한 지역 화폐와도 마찰 없이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그 외 GMB Coin은 초당 트랜잭션 처리능력이 현행 마스터 카드 및 비자카드 처리 속도를 상회하도록 개발되고 있다.

한편 골든블로코 관계자는 올해 계획에 대해 올 상반기 중으로 IDAX와 LATOKEN 거래소에 상장할 것이며, 스케줄에 따라 두 세개의 거래소에 추가 상장하는 것이다. 그리고 4분기 중에 GMBCoin의 메인넷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골든블로코의 최종 목표는 전 세계적으로 GMBCoin 서비스 플랫폼을 공급해 누구나 실생활에 편히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