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수 개월 내 '가격 폭발 가능성' 지닌 알트코인 3개
상태바
수 개월 내 '가격 폭발 가능성' 지닌 알트코인 3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4.26 17: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전략가 반 데 포프 선정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저명한 암호화폐 전략가가 앞으로 몇 달 안에 큰 상승을 보일 것으로 보이는 알트코인을 공개했다.

나이아메트릭스 보도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전략가 반 데 포프(Van de Poppe)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좋은 기반을 갖췄으며, 수개월 내에 폭발을 일으킬 가능성이 가장 높은 알트코인을 3개를 지목했다.

가장 먼저 언급한 건 라이트코인(LTC)으로, 그는 "라이트코인은 현재 축적 단계에 있으며, 그 규모는 엄청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이 암호화폐 전략가는 라이트코인의 가격이 1,000 달러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내다봤다.

라이트코인은 P2P 암호화폐로, 전 세계 모든 사람에게 거의 무료로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가 완전히 탈중앙화 되어 있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오픈 소스이다. 그는 기관의 이더리움 구매가 늘어나면서 새로운 최고치를 향해가고 있기 때문에 올해를 '알트코인의 여름'이라고 믿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 전문가의 레이더에 들어온 두 번째 코인은 탈중앙 오라클 네트워크 체인링크(Chainlink)이다. 그는 체인링크가 현재의 저항 수준을 넘어서서  가격이 두 배 이상 상승할 수 있다고 보았다. 그는 이에 대해 “체인링크는 잠재적으로 100달러라는 목표에 도달할 것이라고 계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체인링크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스마트 계약(ETH에 의해 생성)과 다른 사용자 프로그램들 사이의 공간을 연결하도록 설계된 블록체인이다.

원칙적으로 블록체인은 경로 또는 네트워크를 벗어나는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없기 때문에, 스마트 계약에서 데이터 피드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선 디파이(DeFi) 도구가 필요하며, 체인링크가 이런 필요를 해소해주고 있다.

이어 반 데 포프는 0.000018 사토스 가격 수준을 곧 넘어설 것으로 보이는 스텔라 루멘스(Stellar Lumens)를 함께 지목했다.

그는 "스텔라루멘 역시 심각한 저항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이 저항 영역에 대한 또 다른 테스트를 받을 경우, 이 문제를 확실히 해결하며 가속화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스텔라는 오픈 플랫폼으로서 사용자의 자금 이체 및 저장을 허용하고 있다. 이 회사의 암호화폐 토큰은 루멘(lumen, XLM)으로 불리며, 금융 자산의 국경을 넘은 거래하에 드는 비용이 상당히 저렴하며, 이러한 서비스에 대해 높은 수수료를 부과하는 기존 결제 제공업체를 압도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