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인터넷 이후로 가장 중요한 혁신
상태바
블록체인, 인터넷 이후로 가장 중요한 혁신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0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전문가 90% “블록체인은 긍정적인 영향 준다”
금융 전문가 90%가 블록체인은 긍정적인 영향 준다고 생각하고 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재정 재무 전문가들 중 90%가 블록체인 및 분산된 렛저 기술이 결제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TD 뱅크가 조사를 통해 밝혔다. 미국 상위 10위 은행인 TD가 시행한 설문조사에는 2018년 11월 5일부터 6일 사이에 일리노이 시카고에서 열린 AFP 회의에 참석한 산업 전문가 406명이 참여를 했다.

설문조사에 의하면 응답자 중 14%가 본인이 속한 기구가 블록체인을 위한 전략 연수가 있으며 데이터 및 분석 전략 연수가 있고 26%가 인공지능(AI) 및 자동화 관련 연수 과정이 있다고 전했다. 또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응답자 중 29%가 분산된 렛저 기술 및 블록체인의 주요 영향은 감사 기능을 발전시키는 능력이라고 답했다.

한편 응답자 중 22%가 블록체인 기술의 주요 잠재성이 결제 프로세스의 속도 향상에 있다고 생각하며 21%가 국제 결제 능력 증진, 18%가 사기성이 있는 결제의 감소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TD 뱅크의 기업 상품 및 서비스의 총괄 릭 버크(Rick Burke)는 다양한 응답을 보면 아직 많은 금융 전문가들이 블록체인의 특정 능력 및 의미를 잘 알고 있지 못하고 있는 듯하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최근 보도한바와 같이 기관 투자가들의 40%는 블록체인이 인터넷 이후로 가장 중요한 혁신이라고 믿고 있다고 무역 협회가 시행한 설문조사가 전했다. 1월에 시행된 비슷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기관 투자가들 중 63%가 기관 내 임원들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