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제미니, 1월 이후 관리 암호화폐 2배 증가… 250억 달러 달성
상태바
제미니, 1월 이후 관리 암호화폐 2배 증가… 250억 달러 달성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4.21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제미니 커스터디(Gemini Custody)가 기관 투자자들을 위한 선도적인 플랫폼으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타일러와 카메론 위클보스 소유의 제미니(Gemini) 거래소는 20일(현지 시각) 관리하는 암호화폐 총액이 처음으로 250억 달러를 넘어서는 중대 이정표 달성을 발표했다. 

발표에서 제미니는 놀라운 성장과 함께 지난 1년간 기관투자가들의 참여 증가를 홍보했다. 제미니 커스터디의 자산은 2021년 시작 이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회사는 성명에서 "우리의 관리 서비스는 블록파이(BlockFi), 블록체인지 코인리스트(Blockchange CoinList) CI 글로벌 자산 관리, DAiM, BTG 팩츄얼, 카루소(Caruso), 이글 부룩 어드바이저스(Eaglebrook Advisors), 웰스심플( WealthSimple) 등 세계 최대 자산 관리사들이 사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메사리(Messari)에 따르면 이날 제미니의 24시간 거래 규모는 1억 3,100만 달러를 넘어서며, 13위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미니는 시장에서 가장 규정을 준수하는 디지털 통화 거래소로 명성을 얻었있다. 반면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법정 소송과 함께 XRP 상장을 내리느라 분주했던 주요 거래소들에 반해, 제미니는 논란이 되는 암호화폐를 결코 상장하는 바가 없다.

2020년 제미니는 SOC 2 Type 2 평가를 완료하여 운영 보안을 증명한 첫번째 디지털 화폐 거래소가 되었다. 회사는 SOC 2 Type 1 규정 준수 검토를 2019년 1월에 마쳤다.

회사는 주요 거래 및 보관 솔루션 외에도, 2021년 3월에 제미니 펀드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번 새로운 서비스는 펀드 관리자가 암호화폐 기반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와 자본 시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