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암호화폐 95% 사라질 것이다
상태바
암호화폐 95% 사라질 것이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07 09: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TF.com 대표 “암호화폐 대부분, 빠른 시일 내에 사라져야해 ”
ETF.com 대표 매트 후건이 암호화폐 95%가 사라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비트와이즈 자산 관리(Bitwise Asset Management)의 연구팀 총괄이자 ETF.com의 대표 매트 후건(Matt Hougan)이 2월 5일 발행된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대부분의 암호화폐는 사라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후건은 “현재 암호화폐는 2,000 이상이 존재하는데 그 중 95%는 쓸모없고 결국 사라지게 될 것이다”라며 “빠른 시일 내에 없어지는 것이 더 좋다”라고 언급했다.

후건은 암호화폐 산업에는 버블과 관련된 바람직하지 않은 활동이 많다고 생각하며 사라지지 않는 암호화폐에는 중요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후건은 “닷컴 이후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등이 부상한 것과 같은 이치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후건은 블록체인 보다 암호화폐를 더 믿는다고 언급했다. 후건은 “여러분이 인터넷의 초기 단계를 생각한다면 모든 사람들은 기업 인트라넷에 열광했다는 것을 기억할 것이다. 사람들은 기업 인트라넷이 대단하다고 생각했다”라며 블록체인의 현 상태를 인터넷의 초기 단계로 비유했다.?

후건에 의하면 공공 체인은 모든 사람들이 접근성을 가지며 암호화폐 자산이 필요하기 때문에 개인 블록체인 및 공공 블록체인은 같다고 언급했다. 후건은 공개되고 접근성이 높은 기술은 살아남을 확률이 높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후건은 개인 블록체인은 고유의 역할이 있으며 더 빠르고 더 저렴한 결제 및 데이터 관리를 도모하기 때문에 개인 블록체인은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예를 들어 개인 블록체인은 담보 대출 관리에 솔루션이 될 수 있다는 것이 후건의 설명이다.

ICO에 대한 질문을 하자 후건은 많은 ICO가 사기이며 관련된 사람들은 감옥에 가야한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합법적인 ICO가 없는 것은 아니라고 후건은 덧붙였다. 또한 후건은 모든 사람들에게 암호화폐에 대한 노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자사인 ETF.com이 ETF를 출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바와 같이 CBOE는 투자 회사 반에크(VanEck) 및 금융 서비스 회사 솔리드X (SolidX)와 함께 SEC에게 비트코인 ETF 상장을 위해 규율 변화를 재신청했다. 또한 1월 중순 CBOE의 CEO 에드 틸리(Ed Tilly)는 월가의 기관 투자가들이 암호화폐 공간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도모하는 비트코인 ETN의 필요성을 촉구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