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속보] 페이스북,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수
상태바
[속보] 페이스북,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수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06 12: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암호화폐 부서, 스마트 계약 전문 블록체인 회사 체인스페이스 인수
페이스북 암호화폐 부서가 스마트 계약 전문 블록체인 회사 체인스페이스를 인수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페이스북 내 암호화폐 부서가 스마트 계약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연구팀을 대부분 영입했다. 금융 언론매체 체다(Cheddar)는 익명의 관계자의 말을 인용하면서 “페이스북이 영국 런던 대학교 연구팀이 설립한 블록체인 회사 체인스페이스(Chainspace)를 인수했다”고 보도했다. 체인스페이스 웹사이트는 연구 중인 프로젝트를 확장성, 속도 그리고 프라이버시를 위한 블록체인의 분산된 웹을 사용하는 글로벌 수준의 스마트 계약 플랫폼이라고 이름 지었다.

언론매체 체다의 보도에 의하면 페이스북 대변인은 체인스페이스의 전 직원들이 현재 페이스북의 블록체인 부서에서 일하고 있다고 전했다. 페이스북 대변인은 “다른 회사들처럼 페이스북은 블록체인 기술 활용의 방편을 모색 중에 있다. 이 작은 팀은 다양한 블록체인 적용을 연구 중에 있다. 더 많이 공유할 정보가 없다.”고 전했다. 체다에 의하면 오늘의 첨단산업을 지배하고 있는 상품과 비즈니스의 가치보다 직원의 가치를 높이 산다는 생각을 기반으로 연구팀이 영입이 됐다고 한다. 즉 페이스북은 기술 보다 체인스페이스의 전 연구팀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한편 페이스북 대변인은 체인스페이스 연구팀을 인수한 사실을 부인하고 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페이스북, 왓츠 앱 암호화폐 발행할 예정

암호화폐 언론매체 크립토코인스가 보도한바와 같이 페이스북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대한 연구를 한 것은 꽤 오래전 부터였다. 페이스북은 이번 프로젝트의 양상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았지만 관계자에 의하면 페이스북이 왓츠 앱(WhatsApp)에 통합된 일반화폐 기반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수도 있다고 한다. 소셜 미디어 대기업 왓츠 앱은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적극 고용해 왔으며 최근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종사하는 왓츠 앱 직원은 40명이 넘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