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디스프레드, NFT 아트 에이전시 누모모와 협업… “NFT 아트 국내 첫 전시회 개최”
상태바
디스프레드, NFT 아트 에이전시 누모모와 협업… “NFT 아트 국내 첫 전시회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4.15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아트 국내 첫 오프라인 전시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디스프레드(DeSpread)는 NFT 아트 육성 에이전시 누모모(NUMOMO)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국내 NFT 아트 시장 육성을 위해 상호 협업할 계획이다. 

양사는 오는 5월 7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성수동 뿐또블루 갤러리에서 NFT 아트 전시회 ‘토큰 선언서(The Token Manifesto)’를 개최한다.

전시회에는 유명 디지털 아티스트 ‘비플(Beeple)’의 작품을 포함해 약 12억원 가치의 NFT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비플은 지난달 크리스티 경매에서 약 785억원 상당의 그림을 판매해 화제를 모았다.

본 전시회는 NFT 작품뿐만 아니라 실물, 프린트, 디지털 작품 등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또한 NFT 수집가와 아티스트에게 NFT를 소개하고 교육하는 다양한 워크샵도 열릴 예정이다.

디스프레드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액셀러레이터 기업이다. 디스프레드는 암호화폐에 친숙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블록체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누모모는 국내에 본사를 둔 NFT 전문 아트 육성 에이전시다. 누모모는 전 세계의 유능한 아티스트들을 발굴해 작품을 만들고 아티스트만의 성공적인 커리어와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롤프 회퍼(Rolf Hoefer) 누모모 공동설립자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NFT 아트 전시회”라며 “많은 사람들이 NFT에 대해 배우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예준녕 디스프레드 공동설립자는 “누모모는 작년부터 NFT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노력해왔다”며 “디지털 작품의 오프라인 전시회는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