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크립토닷컴, 핀엑스플로우와 제휴 체결… 유동성 제공 예정
상태바
크립토닷컴, 핀엑스플로우와 제휴 체결… 유동성 제공 예정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4.14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이자 카드 발행업체인 크립토닷컴은 싱가포르 기반의 하이브리드 유동성 어그리게이터 핀엑스플로우(Finxflo)와 새로운 제휴를 맺어 유동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은 13일(현지 시각) 발표에서 이 회사의 첫 번째 유동성 공급자로서 핀스플라에 합류할 것이라 밝혔으며, 이에 따라 거래량이 증가하고 시장 변동성이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유동성 어그리게이터는 더 깊은 유동성 풀을 갖추었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암호화폐 거래자에게 더 유리한 가격을 제공해줄 수 있다. 

핀엑스플로우 CEO 제임스 길링햄(James Gillingham)은 "우리는 암호화폐 거래와 관련 장애물을 없애고 새로운 소매 투자자들의 경험을 간소화하고자 한다. 유동성을 계속해서 발전시켜가며, 기관 투자자부터 가격 민감도가 높은 소매 거래자까지 모두를 위해 유동성 풀 전체에 최상의 가격 수준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유동성이 충분하거나 높은 데고 시장 가격 경쟁력이 있는 암호화폐 플랫폼에 더 많은 거래자들이 몰릴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거래자들이 거래 상대가 되어 유동성이 공급된다. 핀엑스플로우는 자신들을 중앙집중형 및 탈중앙 재무 프로젝트에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하이브리드 유동성 어그리게이터라고 칭한다. 이 모델은 거래 속도를 높이고 시장 조작 가능성을 줄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온체인 커스토디언(Onchain Custodian)이 금융 조치 태스크포스(Financial Action Task Force)의 여행 규칙에 따라 자금 세탁 방지 규정을 준수하는 암호화폐 관리 서비스를 Finxflo에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여러 지침 중 이 여행 규칙은 1000달러 이상의 거래를 수행할 때 암호화폐 거래소와 관리 월렛 공급자에게 고객 정보 공개를 요구하는 규칙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