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ETC그룹, 독일 증권거래소 제트라에 '라이트코인 ETP' 14일 상장
상태바
ETC그룹, 독일 증권거래소 제트라에 '라이트코인 ETP' 14일 상장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4.13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영국 런던 소재의 암호화폐 투자기업 ETC그룹이 라이트코인(LTC)  상장지수상품(ETP)을 독일 증권거래소 제트라(Xetra)에 상장시킬 예정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ETC 그룹은 12일(현지 시각) 발표문에서 오는 14일 독일 제트라 증권거래소에 라이트코인을 증명자산으로 한 상장지수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독일의 연방 금융감독위원회(BaFin)의 승인을 받은 후 거래되는 최초의 라이트코인(LTC) 상품이 될 것이라고 한다.

ETC 그룹의 CEO 브래들리 듀크(Bradley Duke)는 "현재의 경제 불확실성은 주식 및 채권 같은 전통적인 자산에서 다변화할 기회를 제공하고 인플레에 대한 강력한 헤지(위험 회피) 특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암호화폐 자산의 매력이 강조돼 왔다"며 "전통적인 시장은 일정 기간 동안 변동이 없을 것이며, 암호화폐와 같은 대체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폭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암호화폐의 이전 급증과 달리, 현재의 증가세는 소매와 기관 투자자들이 나서서 지지하고 있으며, ELTC를 출시하기에 이상적인 시기"라고 덧붙였다.

ETC 그룹의 라이트코인 ETP는 지난 해 그룹에서 교환-거래된 세 번째 암호화폐이다. 6월에 이 회사는 비트코인 ETP를 Xetra에 등록했고, 이어 지난달에는 이더리움 ETP를 등록했다. 이 회사는 이더리움 ETP가 첫 주에 100만 달러 이상의 거래를 기록다고 보고했으며, 비트코인 ETP는 관리 중인 자산이 10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ETP는 ETF(교환 거래 펀드)와는 크게 다르다. ETC 그룹이 작년 비트코인 ETP를 출시했을 때 , ETP 구조를 통해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것이라고 말한 바 있으며, 이는 단일 자산 도구로서 유럽 연합 내 ETF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200억 달러 이상의 시가 총액을 가진 9번째로 큰 암호화폐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와 함께 일부 투자 회사의 관심을 끌었다. ETC 그룹은 물리적 라이트코인 ETP에 대한 상장을 최초로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코인쉐어스(CoinShares)는 이달 초 LTC ETP를 스위스 6개 Exchange에 등록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