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엔터테인먼트 생태계의 혁신적인 플랫폼 '제니스X'
상태바
엔터테인먼트 생태계의 혁신적인 플랫폼 '제니스X'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4.12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글로벌 팬덤이 몰려온다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활기를 불어놓고 있는 팬덤 코인을 발행한 Zenith X가 2021년 새로운 팬덤 플랫폼을 선보인다. Zenith X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기반으로 형성된 글로벌 팬덤 문화를 디지털 플랫폼으로 활성화하여 투명하고 효율적인 팬덤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Zenith X 팬덤 플랫폼은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소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양방향으로 소비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대표적으로 다양한 국가의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참여하고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참여형 소셜 프로듀싱과 아티스트와 팬들이 소통하는 1:1 커뮤니티 공간, 아티스트의 독점적인 콘텐츠를 소비하는 멤버십 형태의 미디어, 온라인 콘서트나 팬미팅, 디지털 아이템 및 굿즈 등을 판매하는 커머스 기능을 포함하는 등 글로벌 팬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제공할 All-In-One 팬덤 플랫폼이다.

특히 Zenith X는 NFT 생성 및 거래를 위한 마켓플레이스를 지원하고 파트너십을 맺은 아티스트들의 음원, 영상 등의 디지털 콘텐츠, 콘서트 또는 팬 미팅 티켓 등을 판매할 예정이며 단순한 소유 및 거래 수단으로서 NFT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들의 IP(Intellectual Property) 자산에 대한 유동성을 공급하는 NFT로서 그 활용성을 넓혀갈 예정이다.

이는 Zenith X를 이용하는 팬들이나 투자자들이 NFT를 보유함으로써 IP에 대한 일부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수익을 분배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블록체인으로 실현되는 뉴 팬덤 제네레이션

블록체인의 장점 중 하나는 투명성이 보장된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제공하는 것인데 엔터테인먼트 산업 내에서 생태계에 참여하는 기획사, 아티스트, 팬, 투자자 등의 구성원들이 투명하게 공개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신이 기여한 정도에 따라 보상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중앙화된 권력이 없는 생태계에서 평등하게 보상을 배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Zenith X 팬덤 플랫폼이 앞으로 발전해가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Zenith X의 NFT 시장 진출에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에서 관심을 표시하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NFT 마켓은 고부가가치 IP 산업의 디지털 분출구가 될 거라 전망하고 있는 가운데 Zenith X가 진행중인 글로벌 EDM 업체인 CIA(Clubbing in Asia)와의 IP를 포함한 콘텐츠 제휴 및 NFT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체결은 콘텐츠와 팬덤의 새로운 양방향 소비 문화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ZenithX는 아시아 최대 MR음원 회사 ASSA와 음원 파트너쉽을 체결했으며 공연, 음악, 미술 및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와의 파트너쉽 체결을 추진하고 있어 앞으로 문화예술 NFT 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Zenith X가 만들어나갈 새로운 변화와 혁신은 분명 앞으로 모든 산업이 나아가야 할 길이고, 벌써 많은 곳에서 그러한 움직임들이 시작되고 있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엔터테인먼트 생태계’와 ‘디지털 아이템 시장의 활성화 및 유동성 공급’, 이 두 가지 키워드로 대변될 Zenith X의 혁신은 이미 시작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