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0 14:58 (화)
알라메다 리서치, 베트남 DeFi 프로젝트에 4백만 달러 투자
상태바
알라메다 리서치, 베트남 DeFi 프로젝트에 4백만 달러 투자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4.07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알라메다 리서치(Alameda Research)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베트남의 출시 전 탈중앙 금융 플랫폼 코인98 파이낸스(Coin98 Finanace)에 투자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체인뉴스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98을 만든 코인98벤쳐는 베트남 최대 암호화폐 펀드를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주요 디지털 거래소에서 최근 4천만 달러의 전략적 투자를 감행한 솔라나 에코시스템 펀드(Solana Ecosystem Fund)의 핵심 지원자라고 한다.

체인뉴스의 언급대로, 코인98은 탈중앙 거래와 월렛을 운영하며 3월에 총 2천만 달러의 거래 규모를 보유하고 있다. 이 거래소는 주로 동남아시아 지역 내 약 200,000명의 사용자를 자랑하고 있다.

알라메다 리서치는 1억 달러 이상의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는 양적 투자 회사이다. 또한 화요일 현재 거래 규모가 113억 달러로 알려진 FTX를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암호화폐 중에서 최대 규모의 파생 상품 거래 업체 중 하나이다.

알라메다는 대차대조표를 확대하고 암호화폐 부문 내에서 더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가운데 투자에 열을 올리고 있다. 3월, 알라메다는 2백만 달러를 이피션트 프론티어(Efficient Frontier)라는 텔아비브 기반의 알고리듬 암호화폐 시장 메이커에 투자했다. 같은 달 ,알라메다는 2천만 달러를 폴카닷(Polkadot) 기반의 탈중앙 플랫폼 리프 라이낸스(Reef Finance)에 예치했다.

이 DeFi 시장은 화요일 총 가치가 1,000억 달러를 돌파하는 중대 이정표를 달성했다. 2021년 초 DeFi 부문의 TVL은 21억 달러 미만이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