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아크 인베스트 "비트코인 시가총액, 10조 달러 금 시장 가뿐히 넘을 것"
상태바
아크 인베스트 "비트코인 시가총액, 10조 달러 금 시장 가뿐히 넘을 것"
  • 정승원 기자
  • 승인 2021.04.06 18: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의 최소 목표는 코인 1개 당 60만 달러인것으로 추측되며, 비트코인이 금의 시가총액을 넘어설 것이라고 믿는 것으로 보인다.

아크 인베스트는 비트코인(BTC)의 시가 총액이 금 시장을 가뿐히 잠식하여 10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런던 타임즈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베테랑 증권 컨설턴트 캐시 우드(Cathie Wood)가 이끄는 아크의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부가 자산에서 주류 금융 도구로 이동함에 따라, 현재 1조 달러 가치가 향후 10배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가치는 2021년 1월에만 두 배로 증가했으며, 2020년 동안 500% 상승했다. 일반적으로 그렇듯이, 비트코인의 물결이 일면서 더 넓은 암호화폐 선착장의 모든 배들을 높였고, 그 과정에서 많은 배들이 새로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현재 글로벌 시가 총액이 2조 달러 미만이며, 10조 달러 이상의 상승도 그리 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아크의 암호화폐 자산 분석가인 야신 엘만드지라(Yassine Elmandjra)는 비트코인이 10조 달러의 시장 한도를 초과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고 있다.

그는 “금을 10조 달러 규모의 시가 총액으로 보면 비트코인은 그 중 10% 정도인데, 비트코인이 100배 더 나은 버전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이 많은 금과 시장 점유율을 점령할 확실한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는 것은 매우 당연하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향후 규제의 효과는 어떨까? 엘만드지라의 대답은 미국 재무 장관의 재닛 엘렌(Janet Yellen) 비트코인은 비효율적이고 불안정하며, 불법 행위에 자주 쓰인다는 주장에 대한 것이었다.

엘만드지라는 “나는 그런 주장은 그들의 완전한 교육 부족의 기능일 뿐이며 단지 구식의 주장이라고 생각한다. 그건 단지 그들이 이것을 배우는 것에 대한 흥미 부족의 기능일 뿐”이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