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더 샌드박스, NFT 마켓플레이스 베타 버전 출시
상태바
더 샌드박스, NFT 마켓플레이스 베타 버전 출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3.31 1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사용자 콘텐츠 제작 블록체인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NFT(Non-Fu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마켓플레이스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NFT을 활용해 게임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가상 공간과 아이템을 제작하는 블록체인 게임이다. 게임 내 아이템 및 캐릭터 제작 도구 복셀에딧(VoxEdit)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NFT를 제작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NFT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NFT 제작자들은 자신의 작품을 공유하고 판매함으로써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캐릭터, 장비, 패션, 아트 등 4종류의 NFT 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베타 버전에서는 더 샌드박스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 펀드에 소속된 46명의 아티스트들이 제작한 107개의 NFT만 우선적으로 공개된다. 향후 누구나 자신이 제작한 NFT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NFT를 판매한 금액의 95%는 NFT 제작자들에게 지급되며 나머지 5%는 크리에이터 육성 펀드의 지원 자금으로 활용된다.

이요한 더 샌드박스 한국 담당 매니저는 "NFT 마켓플레이스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 중심의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출시될 더 샌드박스 프리시즌 알파 게임을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