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록체인기반 퀴즈톡, 일본어 버전 론칭하고 글로벌시장 공략
상태바
블록체인기반 퀴즈톡, 일본어 버전 론칭하고 글로벌시장 공략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1.30 14: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퀴즈톡, 글로벌 시장 진출 예고

[블록체인투데이 김지겸 기자] 모바일 퀴즈 플랫폼 '퀴즈톡(QUIZTOK, 대표 전창섭)'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예고했다.

최근 필리핀에서 두 차례 설명회를 가지고 현지 법인을 설립한 바 있는 퀴즈톡은 글로벌화에 적극 나서고자 일본어 버전의 어플을 론칭하기로 하고 지난 1월 26일 일본 동경에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퀴즈톡 임직원 및 일본 현지의 협력사와 투자자 등이 참여한 소수를 위한 프라이빗한 행사로 진행됐다.

앞서 전일 퀴즈톡은 일본 IT 기업 ‘㈜파이브게이트(대표 야마시타 마사히로)'와 서비스 론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퀴즈톡은 누구나 퀴즈의 출제자와 풀이자가 될 수 있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퀴즈 출제자와 퀴즈를 공유하는 큐레이터, 퀴즈를 푸는 사람 모두 리워드를 나눠 갖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리워드는 광고 노출로 발생하는 광고 수익을 다시 유저들에게 분배하는 형식이며, 이렇게 쌓인 보상은 개인의 선택에 따라 현금화하거나 사회단체에 기부할 수도 있다.

퀴즈톡 한국어 버전은 이르면 이달 말 베타버전으로 오픈하며, 2월 중 일본어/영문 버전과 함께 정식 오픈될 예정이다.

현재 퀴즈톡 서비스는 카카오톡 및 라인, 페이스북, 텔레그램에서 퀴즈톡 계정을 친구로 추가하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PC와 모바일은 물론 인공지능 스피커, 태블릿 PC 등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퀴즈톡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다.

퀴즈톡 전창섭 대표는 "㈜파이브게이트와 퀴즈톡이 함께 일본에서 광고기반 플랫폼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다. 한국에 관심이 많은 일본인들을 중심으로 일본시장에서 보다 흥미로운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 활용에 적극 협력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퀴즈톡과 업무협약을 맺은 ㈜파이브게이트는 유저수 300만명의 광고 기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 동경에 위치하며 일본 내에서 15년간 서비스를 영위해온 중견 기업이다. 현지 최대 규모급의 포인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화되고 특화된 그룹 회사들과 함께 게임개발은 물론, 퍼블리싱사업, 동영상 콘텐츠 사업, SNS에 특화된 미디어 광고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